X

김동희 "75년생 엄마.. 홀로 날 키우셨다" 가정사 고백

정시내 기자I 2020.06.18 13:37:03
김동희. 사진=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배우 김동희가 “어머니가 홀로 저를 키우셨다”고 가정사를 전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김동희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동희는 드라마 ‘인간수업’에 대해 “제가 맡은 지수가 모범생인데 뒤에서는 흉악한 범죄를 저지른다”라고 소개했다.

유재석은 “찍은 건 작년일 텐데 마치 N번방 사건을 예견한 것 같다”라고 하자, 김동희는 “저도 정말 신기했다. 정말 이맘때쯤 촬영했다”라고 전했다.

김동희는 “작품 하기 전부터 진한새 작가님과 얘기를 많이 나눴다. 사실 N번방 사건이 이슈가 되기 전에 이런 사건이 많았다. 그래서 ‘인간수업’이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라고 했다.

유재석은 김동희에게 직업 만족도를 물었고, 김동희는 “100%다. 가족들이 좋아한다. 특히 어머니가 너무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김동희는 이어 “어머니한테 연기 칭찬받은 적이 없다. 객관적으로 봐준다. 최근 ‘인간수업’이 호평받는 거 어떠냐고 물었는데 ‘네가 잘해서 좋아하는 것 같지는 않다’라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그는 “제 삶이 평탄한 삶을 살았다고 볼 수는 없다. 안 어려웠던 적이 한 번도 없었다”며 “이건 어디서 한번은 얘기하고 싶었다. 제가 어머니와 둘이 지낸다. 어머니 혼자 저를 키우느라 고생을 많이 했다. 어머니 나이가 젊으시다. 75년생이신데 마음이 되게 아프다”라고 가정사를 고백했다.

김동희는 “엄마의 청춘이 없었던 것 같다. 엄마가 저를 위해 희생했다. 이제는 엄마의 청춘을 돌려주고 싶다. 내가 희생을 해서 엄마의 삶을 풍족하게 해드리고 싶다. 엄마랑 조금 더 오래 있고 싶다”라며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엄마가 젊은 나이에 나를 낳아서 엄마의 청춘을 다 나한테 바친 것 같다. 엄마가 나한테 못 해줬다는 생각 안 하면 좋겠다. 해외여행도 시켜주고 집도, 차도 사주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동희는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화제작 ‘인간수업’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주목받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