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e주의 신제품]미니스톱 치킨삼총사 도시락 外

송주오 기자I 2018.08.11 07:00:00
(사진=미니스톱)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이번주 편의점 업계는 여름철에 맞춘 식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맥주와 어울리는 치킨을 활용한 도시락 제품과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상품까지 다양한 식품이 시장에 쏟아졌다.

편의점 미니스톱이 여름철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치킨 안주 도시락 신상품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요즈음 같은 열대야에 식사와 함께 간단히 맥주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간편 안주로 활용 가능한 치킨 삼총사 도시락을 선보인다. 미니스톱 치킨삼총사 도시락은 술안주에 적합한 치킨 3종을 메인 반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치킨삼총사 도시락은 치킨 메인 반찬 3종인 어니언가라아게무침, 가라아게튀김, 매콤닭강정무침과 함께 깐풍만두무침, 막대 감자튀김, 에그포테이토샐러드, 백미밥과 볶음김치로 구성해 식사와 안주 모두 손색이 없도록 했다. 가격은 4300원이다.

(사진=CU)
CU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손잡고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오늘의 간, 힘, 장(각 1900원)’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으로, 하루 한 봉지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오늘의 간’은 밀크씨슬 추출물과 EPA(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 및 DHA 함유유지를 담은 상품이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우리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EPA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오늘의 힘’은 은행잎 추출물과 비타민 B2를 포함하고 있는 캡슐로, 은행잎 추출물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 B2는 체네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다. ‘오늘의 장’은 상품명처럼 프로바이오틱스와 알로에 전잎 성분이 포함돼 있다. 이들 성분은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진=GS25)
GS25는 ‘유어스 제주해녀 해물맛 라면’(이하 해녀 라면)과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유어스 독도사랑 새우맛 라면’(이하 독도 라면)으로 시장을 공략한다. 해녀 라면과 독도 라면 판매를 통한 기부금은 제주해녀협회와 울릉군에 전달돼 해녀협회와 울릉군 지역 사회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상품도 시장에 나왔다. 이마트24는 수박 색감의 식빵은 수박 파우더, 수박향 시럽 등을 넣어 구현한 ‘궁금할 수박에 없는 샌드위치’를 개발했다. 수박껍질은 녹차분말을, 수박씨는 초콜릿을 각각 적용했다. 수박의 맛을 강조하기 위해 샌드위치 내용물을 햄과 에그로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3000원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