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고]‘2023 이데일리 금융투자대상’ 공모

피용익 기자I 2023.03.27 06:11:00

내달 6일까지 접수, 13일 심사
내달 24일 시상식 개최, KG타워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세상을 올바르게, 세상을 따뜻하게’를 실천하는 국내 경제종합미디어 이데일리가 ‘2023 이데일리 금융투자대상’을 공모합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 상은 자본시장 발전과 혁신에 앞장서는 금융투자업계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난해에는 미국의 강도 높은 긴축이 이어진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급격하게 위축되며 금융투자업계도 힘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위기 속에서도 우리 자본시장은 힘찬 약진을 보여줬습니다. 금융투자업계가 자본시장 중심의 국민 자산관리 기반을 공고하게 다진 덕분입니다.

올해 이데일리 금융투자대상은 금융투자부문과 캐피털마켓부문을 시상합니다. 금융투자부문에서는 △종합대상인 금융위원장상 외에 △리테일 △리서치 △투자은행(IB) △자산관리 △모바일 트레이딩 △퇴직연금판매·운용 △국내·외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생애주기펀드(TDF)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내부통제 등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선정해 한국거래소 이사장상, 금융투자협회 회장상,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상 등을 수여합니다. 아울러 캐피털마켓부문은 종합대상인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상을 비롯해 금투협회 회장상, 예탁원 사장상 등을 시상합니다.

심사기준은 △상품 마케팅 전략 △창의성 △경영기여도 △고객만족도 등이며 각계의 심사위원들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종합 평가합니다. 금융투자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참가접수: 4월 6일(목)까지

●최종심사: 4월 13일(목) 15시

●시상식: 4월 24일(월) 15시 KG타워 하모니홀

●문의: 02-3772-0321, csjin@edaily.co.kr

●후원: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한국예탁결제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