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위클리 핫북]①염승환, 주식투자서 저자로는 첫 장기간 1위 유지

김은비 기자I 2021.03.07 09:01:10

"저자의 인지도와 신뢰도 책 판매로 이어져"
새학기 시작과 함께 수험서도 인기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부장의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투자서로는 이례적으로 장기간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그래픽=이데일리 김정훈 기자]
예스24 3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7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박정윤 예스24 경제경영 MD는 “2017년부터 지금껏 확인한 결과 이번 경우처럼 주식투자서가 오랜 기간 1위를 한 적은 없다”며 “유튜브에서 저자가 쌓아온 인지도와 신뢰도가 책 판매로 고스란히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도 2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곱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7’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3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대표 가치 투자자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의 투자비책 ‘나의 첫 투자 수업 2 투자편’과 ‘나의 첫 투자 수업 1 마인드편’은 네 계단씩 상승해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각종 시험 준비를 위한 수험서 및 학습서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를 외울 수 있는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11위를 차지했고, 공무원 국어 시험 대비를 위한 ‘2021 선재국어 나침반 실전 모의고사 vol. 1’은 12위에 올랐다.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서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상’과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 2, 3급) 하’는 각각 16위와 17위로 나타났다.

자녀교육서, 아동 문학 등 어린이 관련 도서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한 계단 내린 7위, ‘흔한남매’와 우리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이 일곱 계단 상승한 13위다. 푸른 사자 와니니와 친구들의 모험 세번째 이야기 ‘푸른 사자 와니니 3’은 두 계단 올라 14위를 차지했고,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화를 즐길 수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21’은 15위를 기록했다. 수학이 어려운 부모를 위한 수학 공부법 ‘수학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는 여섯 계단 하락해 18위에 안착했고, 어린이책 편집자이자 독서교실 운영자인 저자가 어린이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어린이라는 세계’는 두 계단 하락해 20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은둔 여성들을 변호하는 여성 변호사의 이야기 ‘말라바르 언덕의 과부들’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영국 블랙컨트리의 열혈형사 킴 스톤 시리즈의 첫 권 ‘너를 죽일 수밖에 없었어’는 2위에 올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