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전과자' 이창섭, 이번엔 약대생이다… 24학번 새터도 참석

윤기백 기자I 2024.03.28 10:44:22
(사진=오오티비)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가 호스트 이창섭과 함께 오늘(28일) 24학년 1학기 시즌4를 맞는다.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의 대표 예능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는 비투비 이창섭이 전국의 대학교들을 종횡무진 누비며 다양한 학과를 리뷰하는 콘텐츠다. 2022년 가을학기부터 벌써 4번째 학기를 맞았다. 오오티비의 ‘~하는 자’ 세계관의 포문을 연 첫 번째 시리즈이기도 하며, 평균 381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 ‘스낵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 2학기에는 한의학과, 말산업학과, 헬리콥터조종학과를 비롯해 이창섭의 실제 출신 학과인 호원대 실용음악학부 등 다채로운 학과를 누빈 것은 물론, 채널 100만 구독자 돌파를 기념해 홍콩대학교로 ‘유학’까지 다녀오며 뜨거운 화제를 낳은 바 있다.

방학 기간 동안 재충전을 마친 ‘전과자’는 28일 새로운 학과 정보부터 24학번 새내기 대학생들과의 만남까지 더욱 흥미진진한 ‘전과 에피소드’를 들고 컴백한다. “방학 동안 뮤지컬 ‘알바’를 하며 등록금을 열심히 벌었다”며 등장한 이창섭은 자신이 약학대 소속이라는 것을 듣고는 “때마침 내 여동생이 어제 약학대 졸업을 했다”며 여동생과 즉석 통화를 시도, 정보 수집에 나선다. 이때 이창섭은 동생이 질문에 대한 답을 머뭇거리자 “빨리빨리 좀 대답해 봐”라며 티격태격하는 등 ‘찐남매 모먼트’를 방출한다. 여동생 또한 이창섭의 구박에 전혀 굴하지 않은 채 “알아서 해!”라고 받아치는 등, 이창섭 남매의 ‘투닥투닥 케미’가 돋보인 전화통화 현장에 궁금증이 모인다.

이어 이창섭은 대학교 신입생들이 참여하는 행사인 ‘새내기 배움터’(OT)까지 참석한다. 실제로는 11학번인 이창섭은 새터(OT)에 24학번으로 참석하게 되자 새로운 동기들과의 만남에 의욕을 다지며 새터(OT)의 주인공으로 거듭난다. 이어 약학대에 대한 OX퀴즈 시간에서 그간의 ‘전과자’ 경력이 돋보이는 소름 돋는 통찰력으로 정답 행진을 이어나가며 맹활약을 펼친다. 또 이창섭은 “새터(OT)에는 자신의 신분을 신입생으로 위장해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2학년 이상의 ‘X맨’이 있다”는 선배들의 귀띔을 들은 뒤 나홀로 ‘X맨’ 찾기에 매진해 웃음을 안긴다. 과연 이창섭이 자신의 조에서 ‘X맨’을 정확히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그런가 하면 이창섭은 28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전과자’에 이어, 29일에는 무인도 릴레이 생리얼 개척 예능 ‘무이자: 무인도에서 이어 사는 자’(이하 ‘무이자’) 특별편에도 출연해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나간다. ‘무이자’의 첫 주자로 선정돼 무인도에 최초로 입성, 초대 문명을 개척했던 이창섭이 “시작과 끝을 함께 해달라”는 구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에 힘입어 마지막 회까지 특별 출연하는 것. 약 2개월 만에 무인도에 다시 발을 들인 이창섭은 나선욱-홍상표-강현석, 말왕, 엄지윤-조진세, (여자)아이들 미연 등 자신의 대를 이어 무인도에서 문명 발전을 이뤄낸 후배들의 발자취를 꼼꼼히 체크하며 감탄을 금치 못한다. 또 이창섭은 ‘무이자’의 선조답게 그동안 발전한 무인도의 문명을 활용해 먹음직스러운 식사까지 선보이며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드높이고 있다.

이창섭의 ‘전과자’ 24학년 1학기 시즌은 28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에서 첫 공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