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0자 책꽂이] 4차 산업 1등주에 투자하라 외

이윤정 기자I 2019.07.10 05:02:00
▲4차 산업 1등주에 투자하라(조용준│336쪽│한스미디어)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트렌드를 이끄는 선두주자 기업을 소개했다. 미국의 대표 IT회사 ‘FANG’(페이스북·아마존·넷플릭스·구글)과 엔비디아, 세일즈포스닷컴, 알리바바, 텐센트 등 각 회사의 사업현황, 재무상태, 주가전망 등을 분석했다. 투자자 관점에서 4차 산업혁명이 지닌 잠재력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고, 이해를 돕기 위해 인포그래픽 자료를 활용했다.

▲역사의 쓸모(최태성│296쪽│다산북스)

누적 수강생 500만명을 기록한 스타 역사강사인 저자가 ‘역사를 공부하면 무엇이 좋은가’를 설명했다. 구텐베르크가 개발한 대량 인쇄기술과 세종대왕이 창제한 훈민정음을 스티브 잡스가 만든 아이폰과 엮어 세상을 바꾸는 생각의 조건을 알아본다. 한국사와 세계사를 넘나들며 사람들의 고민과 사회의 뜨거운 이슈를 해결하는 데 단초가 돼줄 역사의 교훈을 전한다.

▲세상의 잡담에 적당히 참여하는 방법(젠 그렌맨│332쪽│더난출판)

세상이 오해하는 내향인의 사고방식과 기질을 과학적으로 조명했다. 흔히 내향인은 존재감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깊고 풍부한 내면세계로 사회와 조직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강조한다. 내향인의 잠재력은 주로 창조적인 영역에서 빛을 발한다. 내향인의 놀라운 집중력이 없었다면 상대성이론, 구글, 해리 포터는 세상에 탄생하지도 못했을지 모른다고 말한다.

▲지도에 없는 마을(앨러스테어 보네트│400쪽│북트리거)

탐험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39곳 미지의 장소들을 소개했다. 영국의 한 대학 사회지리학과 교수인 저자는 신러시아,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IS), 덴마크의 자유도시 크리스티아니아 등을 찾아다녔다. 구글 스트리트뷰에 나오지 않는 구역도 발견해냈다. 국경이 와해되고 새로운 지역주의가 탄생한 중동지역을 비롯해 새로운 섬들이 솟아나는 지구촌 곳곳을 소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