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와이스 나연, 2022 솔로 서머퀸 등극할까

윤기백 기자I 2022.06.24 10:05:40

첫 솔로앨범 '아임 나연' 오늘 발매

트와이스 나연(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2022 솔로 서머퀸’ 등극을 노린다.

트와이스 나연은 24일 오후 1시 첫 솔로앨범 ‘아임 나연’과 타이틀곡 ‘팝!’(POP!)을 발표하고 솔로로 데뷔한다. 트와이스 멤버 중 솔로로 출격하는 건 나연이 처음이다. 팬들 사이에서 ‘고유나연’으로 불리며 보컬의 시작을 책임졌던 만큼,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서 나연이 보여줄 음악과 이뤄나갈 성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타이틀곡 ‘팝!’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노래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앞서 공개된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화려한 여름 축제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와 나연의 팔색조 비주얼이 담겼고 23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와 2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좋은 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나연의 첫 솔로앨범 ‘아임 나연’은 앨범 선주문량 50만장을 달성해 하프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약했다. JYP 측은 “올해 1월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데이터에서 트와이스가 앨범 판매량 최다 여성 아티스트에 등극한 데 이어 나연은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막강한 음반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고 의미를 짚었다.

특히 트와이스가 한국, 일본, 미국에서 두터운 팬덤을 구축하고 각종 성과를 써 내려가고 있는 만큼, 나연의 첫 솔로앨범 성적표에도 관심이 쏠린다. 더불어 ‘2022 솔로 서머퀸’에도 등극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