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정의 달' 5월 꽃 단 케이크 속속…건기식 업계도 '두근두근'

남궁민관 기자I 2023.04.29 07:30:00

베이커리는 물론 커피 전문점 케이크 경쟁 참전
케이크 위에 '카네이션·장미' 올린 신제품이 대세
코로나 이후 주목받는 선물 건기식도 특수 기대
정관장·아이허브·일동후디스 등 혜택 내걸고 기획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가정의 달’ 5월 케이크 특수를 앞두고 베이커리·커피 브랜드가 팔을 걷어붙였다. 어린이날(5월 5일)과 어버이날(5월 8일) 등 가족 모임은 물론 스승의 날(5월 15일)까지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 케이크 수요가 크게 늘어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대표적인 선물로 떠오른 건강기능식품 역시 다양한 할인행사를 내세우며 동반 특수를 노리고 나섰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베이커리·커피 브랜드들이 선보인 케이크 신제품들.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 방향으로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파스쿠찌, 할리스 케이크.(사진=각사)


베이커리 물론 커피 전문점까지 ‘케이크’ 주목

2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베이커리 브랜드인 SPC 파리바게뜨와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최근 케이크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케이크 특수를 겨냥하고 나섰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프리미엄 선물용 제품 ‘오블롱 케이크’ 시리즈를 내놨다. 직사각형 케이크에 과일과 장식물을 올려 고급스러움을 더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당신이 있어서 행복합니다’라는 꽃말의 달리아 꽃잎을 올린 ‘핑크 달리아 케이크’ △카네이션 장식을 올린 ‘카네이션 케이크’ △빨간 장미 한 송이를 올린 ‘로즈 쇼콜라 케이크’ 등 이색 케이크도 선보였다.

뚜레쥬르 역시 프리미엄 케이크로 ‘카라멜 부케’, ‘베리 플라워’를 선보였다. 또 △벌꿀 카스테라와 휘낭시에 2종으로 구성된 ‘땡큐 기프트세트’ △휘낭시에 2종으로만 구성된 ‘골든 휘낭시에 세트’ △곰돌이 모양의 밀크·초코 마들렌이 들어있는 ‘헬로우 베어 프렌즈’ △2단 케이크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도 선물용 제품도 내놓았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는 프랑스 명품 초콜릿인 발로나로 만든 연분홍색 카네이션과 녹색 이파리를 올린 ‘카네이션 케이크’를 출시했다. 전국 4개 매장(피어 신촌점·피어 부산 서면점·롯데백화점 분담점·뉴코아아울렛 평촌점)에서 1호(3~4인용)와 미니(1~2인용) 사이즈로 나눠 판매한다.

커피 브랜드들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스타벅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다음 달 2일 생크림 롤케이크를 비롯한 냉동 배송 케이크 4종을 출시한다. 오는 28일 오전 7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는 하얀 생크림 위에 설탕으로 만든 카네이션 6송이를 올린 홀케이크 ‘카네이션 케이크’를 선보였고 파스쿠찌 역시 ‘더 플라워 가든’을 주제로 △분홍빛 카네이션과 장미로 장식한 ‘더 피오레 케이크’ △붉은 장미를 올린 ‘땡스 베리 초코’ 등 홀케이크 2종을 내놨다.

정관장 모델들이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부모님’ 프로모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GC인삼공사)


건강기능식품도 할인전 팔 걷어

건기식 업체들도 특수를 기대하는 눈치다. 건강 관리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며 선물로 건기식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어서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다음 달 14일까지 ‘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부모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다보록 선물 세트 19종을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등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건기식 전문 쇼핑몰 아이허브도 다음 달 1일 새벽 2시까지 1800여 브랜드 3만여개 제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빅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15%,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일동후디스는 다음 달 8일까지 네이버 쇼핑을 통해 ‘가정의 달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하이뮨’ 대표 제품들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