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농원·접시정원…"도시농업경진대회서 솜씨 뽐내세요"

양지윤 기자I 2021.04.20 06:00:00

서울시 제 9회 도시농업경진대회
아이디어텃밭농원·학습텃밭 등 3종목서 12명 수상자 선정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시는 제 9회 서울시 도시농업경진대회를 5월 18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제공)


경진분야는 아이디어텃밭농원, 접시정원, 학습텃밭 운영 등 3종목이다. 총 12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한다.

아이디어텃밭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텃밭모델을 선정한다. 원예장식의 한 종류인 접시정원은 생활원예를 실천할 수 있는 작품을 뽑는다. 학습텃밭 운영사례는 학습텃밭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기능과 치유기능의 사례를 선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서울시민 및 학교는 오는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확인 후 전자메일 또는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어텃밭농원과 접시정원 서류심사 합격자는 5월 18일 행사 당일에 현장에서 작품을 제작 및 출품해 심사받는다. 작품 제작을 위한 재료비는 지원되며 학습텃밭 운영사례 응모 학교는 사전경진을 통해 행사 당일 포스터 및 사례집을 전시하게 된다.

수상자는 3개 분야에서 총 12명을 선정한다. 서울특별시장상과 중앙 생활원예 경진대회 참가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경진대회가 생활 속 도시농업의 실천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