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보더콜리 견주에 "입양 보내라" 호소

정시내 기자I 2020.06.23 08:24:24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사진=KBS 2TV ‘개는 훌륭하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이 보더콜리 견주에 “입양을 보내달라”며 무릎을 꿇었다.

지난 22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 보더콜리 2마리를 키우는 보호자는 7개월 된 ‘코비’가 생후 50일 된 ‘담비’를 공격한다고 고민을 전했다.

현장에 방문한 이경규는 “보더콜리 견종이 워낙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좁은 아파트에서 살면서 생긴 스트레스로 입질이 시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강형욱은 현장에 방문했고 보호자들과 상담을 먼저 시작했다. “할 것이 많아요.” 라며 강형욱은 “고민을 들었을 때 화도 나고 난감하기도 하면서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강형욱은 “솔직한 심정은 이렇다. 왜 개를 두 마리나 키울까. 이 아이들의 행동들은 문제가 아니라 증상인데.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서 “그래도 강아지들을 키우고 싶은 보호자의 상황도 이해가 된다”는 복잡한 심경을 밝혔다.

상담을 마친 강형욱은 본격적으로 코비의 훈련을 시작했다. 사람들이 움직이자 코비는 스태프들에게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부산스러운 소리가 들리자 화장실에 숨어 있던 담비가 나와 코비 옆에 자리했다.

이 상황을 확인한 강형욱은 심각한 표정으로 “코비의 민감함에 반응하고 있는 담비의 행동은 정말 좋지 않은 징조”라고 말했다. 이어 “담비의 행동이 너무나 안타깝다” 면서 “담비는 자신의 보호자를 코비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개는 훌륭하다’ 보더콜리. 사진=KBS 2TV ‘개는 훌륭하다’
담비는 코비를 보호자로 파악했고, 이는 담비가 코비의 행동을 그대로 답습하여 또 다른 문제견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

강형욱은 오랜 시간 고민 끝에 “담비 혼자 사랑받을 수 있는 곳으로 보내줬으면 한다”는 어려운 제안을 건넸다. 보호자가 받아들이기 힘들 것을 알기 때문에 강형욱은 무릎까지 꿇고 조심스럽게 제안했다.

엄마 보호자는 “그건 안될 것 같아요”라고 답했다. 이에 강형욱은 “담비가 자라면 싸움이 시작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두 마리 강아지다 좋아지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결국 강형욱은 훈련을 중단했고, “왜 도시에서 보더콜리를 두 마리나 키우냐고 소리 지르고 싶었다”라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이어 “담비와 코비 모두를 위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