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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인 8월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는 넷플릭스가 평균 291만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티빙은 126만명으로 ‘토종 OTT’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웨이브 111만명, 쿠팡플레이 71만명, 디즈니+ 37만명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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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전월 대비 일 평균 이용자는 넷플릭스가 3% 증가하고 티빙은 2% 감소하는 등 큰 차이가 없었다. 웨이브와 쿠팡플레이는 6%가량 증가했고, 왓챠는 7% 줄었다.
휴가철과 장마철이 있는 8월에는 각 OTT들이 주요 콘텐츠를 공개하며 경쟁을 벌였다. 넷플릭스는 7월 28일 ‘D.P.’ 시즌2, 8월 18일 ‘마스크걸’을 공개했다. 디즈니+는 8월 9일부터 화제작 ‘무빙’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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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는 하루 동안 한 번 이상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사람의 숫자를 집계한 것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는 차이가 있다. MAU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이용한 사람을 집계에 포함하는 것과 비교해 DAU는 하루 단위로 집계해 한층 정밀한 통계로 평가된다.
8월 MAU는 넷플릭스가 1223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쿠팡플레이(563만명)와 티빙(540만명)이 뒤를 이었다. 웨이브는 439만명, 디즈니+는 269만명이었다.
특히 8월은 모든 OTT의 MAU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디즈니+는 전월에 비해 40%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고, 웨이브(10%), 쿠팡플레이(8%), 넷플릭스(4%), 티빙(3%)도 7월보다 많은 사람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