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콘, 3일 새 앨범 '플래시 백'…"바비 전곡 작곡"

김현식 기자I 2022.05.03 10:23:05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보이그룹 아이콘이 4번째 미니앨범 ‘플래시백’(FLASHBACK)으로 3일 돌아온다.

앨범에는 신스웨이브, 팝,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을 수록했다. 멤버 바비가 전곡의 작곡에 참여했다. 김동혁은 ‘말도 안 돼’(FOR REAL?)와 ‘그대 이름’(NAME)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김진환은 ‘용’(龍, DRAGON)으로 작곡에 처음 도전했다.

타이틀곡은 ‘너라는 이유’(BUT YOU)다.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1980년대 유행한 팝 음악 사운드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앨범에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함께 속해 있는 그룹 위너 멤버 강승윤과 송민호가 참여한 곡도 담겼다. 강승윤과 송민호는 각각 ‘금’(GOLD)과 ‘열중쉬어’(AT EASE)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 중 ‘열중쉬어’는 아이콘이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출연 당시 파이널 경연곡으로 선보인 곡이다.

아이콘은 소속사를 통해 “여섯 멤버 모두 오랜 시간 한마음으로 완성한 앨범이다. 우리의 현재는 물론 과거와 미래를 모두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콘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음원 공개 1시간 전에는 유튜브를 통해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