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박막례 할머니 “설리야, 또 김치줄게…사랑해 사랑해”

김소정 기자I 2019.10.16 00:01:57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유명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 김유라 PD가 故 설리(본명 최진리)를 추모했다.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영상 캡처
김 PD는 14일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에 “작년 연말 할머니와 제가 인연이 되어 함께 촬영하였던 설리님의 소식을 듣고 많이 놀랐다”며 “할머니와 저는, 할머니를 너무 좋아해 준 설리님의 밝은 미소를 영원히 기억하겠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박막례, 김유라 올림”이라고 글을 남겼다.

또 박막례 할머니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설리야, 착하고 착한 설리. 하늘나라에서 너하고 싶은대로 살아라. 할머니가 또 만나는 날 김치 가져다 줄게. 많이 가져갈게. 사랑하는 설리야 명복을 빌게. 설리야 사랑해. 사랑해”라며 설리와 함께 찍을 사진을 올려 누리꾼들을 먹먹하게 했다.

박막례 할머니 인스타그램
지난해 12월 박막례 할머니와 설리는 한 화장품 행사장에서 만났다. 영상에서 박막례 할머니는 “내가 얼마 전에 설리 화장을 따라 했는데 설리 측에서 ‘나를 만나고 싶다’고 연락이 왔다”라고 전했다.

박막례 할머니는 행사장에 직접 방문해 직접 만든 김치와 옷가게에서 구매한 커플 니트를 설리에게 선물했다. 감동받은 설리는 “먼 길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한편, 설리는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전날 오후 6시 30분께 마지막 통화를 한 매니저가 이후 연락이 닿지 않자 오후 3시 21분께 발견해 신고했다.

경찰은 현재까지 범죄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아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유족 뜻에 따라 빈소 위치와 발인, 장지 등 모든 장례 절차를 비공개로 진행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 설리 사망

- [어떻게 생각하세요]'댓글 실명제' 담은 '설리法' 정답일까요? - '페르소나2' 측 "설리 2편 촬영 진행, 공개 여부 미정" - '설리 유작' 페르소나2 측 "2편 촬영.. 공개 여부 미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