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치 고향' 경기 방문 둘째날 이재명, '경기도 공약' 발표

이상원 기자I 2022.01.24 06:00:00

경기 이천·여주·양평·성남·광주 등 6곳 방문
경기도 공공배달 플랫폼 ‘배달특급’ 현황 점검
성남 시장 방문…미래 향한 메시지 전달
YTN ‘뉴스나이트’ 인터뷰 출연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4일 ‘경기도 공약’을 발표한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닷새간 진행하는 경기 남부지역의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프로젝트’의 둘째 날인 이날 이 후보는 여섯 지역을 방문한다. 이 후보는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경기의 31곳 시군을 모두 방문해 설 연휴 전 수도권 민심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오후 서울·경기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 버스) ‘걸어서 민심 속으로’의 일환으로 경기 평택시 평택역광장을 찾아 즉석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 용인 포은아트홀에서 ‘경기도 공약’을 공개한다. 경기도의 오랜 숙원 사업인 GTX 사업을 포함한 교통 분야와 더불어 산업·주거·환경 등 분야별 청사진과 지역별 개발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이 후보는 경기 이천·여주·양평·성남·광주 순으로 이동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 나간다. 경기 여주 ‘비로소케이크’를 방문하는 이 후보는 경기지사 시절 도입한 경기도 공공배달 플랫폼 ‘배달특급’ 현황을 살필 예정이다. 배달특급은 2020년 4월 출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민간 배달 앱보다 수수료가 저렴하고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상생 플랫폼으로 알려졌다.

각 지역의 도심 속 거리와 시장을 찾아 자신을 지지해달라는 메시지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성남 모란시장에서는 유년 시절을 회고하고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에 이 후보가 필요한 이유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한 메시지 등을 전할 전망이다.

이 후보는 이날 늦은 오후 YTN ‘뉴스나이트’에 출연해 인터뷰를 진행한 뒤 일정을 마무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