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원 측 백혈병 재발에 "긴급 상황 아니지만 수혈 필요"…네티즌 응원 [종합]

김가영 기자I 2020.11.21 14:14:19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최성원이 최근 백혈병 치료를 위해 입원을 했다는 것이 알려지며 응원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최성원
최성원의 투병 소식을 동료 배우인 주민진을 통해 알려졌다. 주민진은 자신의 트위터에 “코로나19 시기에 죄송하다”며 “친구가 급히 혈소판 채혈 및 수혈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후 해당 친구가 배우 최성원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관심이 쏟아졌다.

주민진은 “필요한 양이 많아야하는 게 아니고 꾸준히 필요한 거다. 꾸준한 관심을 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꼭 도움을 드리고 싶다”, “건강 좋아지시길 바란다”, “응원합니다” 등의 말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최성원에 대한 걱정이 쏟아지자 소속사 별오름엔터테인먼트 측은 21일 최성원의 건강 관련에 대해 “최성원씨는 마지막 이식까지 다 마쳤고, 현재 회복 중”이라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이어 “처음 발병 이후 치료 잘 받아 활동해도 된다는 소견 이후 조금씩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6월 뮤지컬 공연 중 드라마 차기작 확정을 받아서 준비할쯤 정기검진으로 병원을 찾았다”며 “그 과정에서 다시 치료를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고, 드라마 관계자 및 공연 제작사와 팬 분들의 배려로 빠르게 치료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부가 걱정하는 것처럼 긴급한 상황은 아니라고 설명하며 “회복하는 과정에 필요한 혈소판 수혈이 필요한 상황. AB+ 혈액을 지속적으로 수혈 받아야 하는 상황은 맞다”며 “최성원씨가 더 안정적인 심리 상태에서 잘 치료 받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자극적인 단어 사용의 보도와 직접 병원으로 방문하시는 걸 자제해주시고, 문의가 필요하다면 회사로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최성원이 필요한 혈액은 AB+이며 헌혈 방식은 일반 헌혈 방식과 동일하다. 소속사 측은 “헌혈소에 혈소판 채혈이 가능한지 문의 후 방문해주시면 된다. 방문 후 혈소판 헌혈 지정자 지정하시고 채혈해주시고, 헌혈지정자에 관한 정보는 회사로 문의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최성원은 지난 2015년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에 노을 역으로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2016년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활동을 중단, 치료에 전념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다행히 약 1년 만에 상태가 호전돼 KBS2 ‘우리가 만난 기적’,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SBS ‘빅이슈’, ‘절대 그이’,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고 지난 6월 뮤지컬 ‘차미’ 공연 중 건강 상의 이유로 하차를 하게 됐다.

최성원(사진=이데일리DB)
다음은 별오름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최성원 배우 소속사 별오름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성원 씨 건강 관련 공식 입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소속배우 관련 된 보도로 많은 분이 염려와 걱정을 하실 것 같아 현재 최성원씨의 상태를 직접 알려드리는 것이 옳다는 소속사의 판단에 따라 입장을 밝힙니다.

우선 최성원씨는 마지막 이식까지 다 마쳤고, 현재 회복 중입니다.

처음 발병 이후 치료 잘 받아 활동해도 된다는 소견 이후 조금씩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6월 뮤지컬 공연 중 드라마 차기작 확정을 받아서 준비할쯤 정기검진으로 병원을 찾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시 치료를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고, 드라마 관계자 및 공연 제작사와 팬 분들의 배려로 빠르게 치료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최성원씨가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별다른 보도를 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현재 보도된 것처럼 긴급한 상황은 아니며 회복하는 과정에 필요한 혈소판 수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AB+ 혈액을 지속적으로 수혈 받아야 하는 상황은 맞습니다.

저희는 최성원씨가 더 안정적인 심리 상태에서 잘 치료 받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부탁드리는 말씀은 자극적인 단어 사용의 보도와 직접 병원으로 방문하시는 걸 자제해주시고, 문의가 필요하다면 회사로 부탁드립니다.

저희 소속사 직원 모두 최성원씨의 빠른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차후 경과에 대해서도 팬 여러분들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걱정과 응원에 감사드리며 배우에게 도움을 주고싶으신 분들을 위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최성원씨가 필요한 혈액은 AB+이며 헌혈 방식은 일반 헌혈 방식과 동일합니다. 헌혈소에 혈소판 채혈이 가능한지 문의 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방문 후 혈소판 헌혈 지정자 지정하시고 채혈해주시고, 헌혈지정자에 관한 정보는 회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최성원씨를 걱정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별오름엔터테인먼트 드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