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악의 꽃' 이준기 "문채원, 섬세하고 집중력 높아…덕분에 자신감 얻어" [인터뷰]②

김보영 기자I 2020.09.30 09:55:00

작품 고민 당시 문채원과 이야기…자신감 얻었다
문채원, 감정 표현 힘들었을 것…맛있는 것 사주고파
김철규 감독에 "몇 작품이고 또 같이 하고싶다"
유정희 작가, 도현수로 살게 해주셔서 감사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악의 꽃’ 이준기가 상대 배우 문채원 덕분에 작품을 선택할 수 있었다고 털어놨다.

배우 이준기. (사진=나무액터스)
지난 23일 막을 내린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은 사랑마저 연기한 남자와 그의 실체를 의심하기 시작한 아내, 외면하고 싶은 진실 앞에 마주 선 두 사람의 고밀도 감성 추적극을 담은 드라마다. 이준기는 극 중 연쇄살인범 아버지를 둔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백희성의 삶을 행세하며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감정을 철저히 숨긴 채 살아온 도현수란 인물을 연기했다.

특히 이준기가 백희성과 도현수, 감정이 없는 인물과 가슴 뜨거운 사랑에 차 오열하는 한 남자의 모습을 오가며 다채로운 연기를 보여줄 수 있던 것은 극 중 형사이자 아내로 호흡을 맞춘 문채원(차지원 역)과 신스틸러 서현우(김무진 역), 최강 빌런 김지훈(백희성 역), 딸 정서연(백은하 역) 등 상대 배우들과 고민의 흔적이 함께 녹아든 결과다.

이준기는 최근 이데일리와 나눈 서면 인터뷰들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 대한 기억을 꺼내놓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준기는 먼저 주인공으로 함께 호흡한 문채원에 대해 “남편으로서의 모습은 문채원씨와 이런 저런 생각들을 공유하며 캐릭터를 만들어나갔다. 채원씨는 굉장히 섬세해서 감정적으로 집중하는 것에 큰 힘을 가진 배우”라고 찬사를 남기며 “그래서 제가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많이 채워줬다. 덕분에 마지막에 가선 차지원을 떠올리기만 해도 가슴이 먹먹해졌다”고 공을 치켜 세웠다.

또 “사실 ‘악의 꽃’이라는 작품을 고민하기 전에도 몇 번 만나 각자 고민 중인 작품 이야기나 인생이야기들을 나누곤 했다”며 “이 작품을 결정하기에 앞서 고민이 많았을 때도 채원씨가 ‘오빠가 충분히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는 캐릭터’라고 이야기를 해줘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어 “극의 몰입도를 잘 만들어내는 배우이기 때문에 아마 이번 작품에서 차지원의 감정을 표현해내느라 정말 많이 힘들었을 거다”라며 “정말 고생 많았고 다음에 꼭 맛있는 걸 사줘서 기력 회복을 시켜줘야겠다”는 훈훈한 다짐으로 마무리했다.

연출을 맡은 김철규 감독과 극본의 유정희 작가에 대한 감사도 잊지 않았다.

이준기는 김철규 감독에 대해 “이번 작품에서 가장 감사한 분”이라며 “저를 전적으로 믿고 백희성의 인생을 살아가는 도현수란 인물을 그려가는 긴 여정에 항상 이정표를 제시해주셨다. 촬영에 오시기에 앞서 수많은 고민으로 만들어진 콘티를 가지고 오시기 때문에 연기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됐다. 조금의 의심도 없이 감독님께 의지하고 작품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털어놨다.

또 “젠틀하고 따뜻한 성품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이처럼 성실하고 훌륭한 스탭분들이 함께하시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작품을 무탈히 완주할 수 있었던 건 감독님의 힘이 컸다. 몇 작품이고 제안만 해주신다면 계속해서 감독님과 함께 작품하고 싶다”는 소망도 드러냈다.

유정희 작가에 대해서는 “드라마 촬영 전 준비 기간부터 함께 만나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눴다. 정말 열정적으로 매 씬들이 가지고 있는 복선이나 감정선들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주셨기에 캐릭터를 구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전적으로 저를 믿어주시고 도현수란 인물을 살아볼 수 있게 해주신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마지막 촬영 날 ‘도현수를 그렇게 완벽히 그려줘서 고마워’라 말씀하셨는데 오히려 저는 ‘아뇨, 제가 도현수로 살게 해주셔서 감사해요’라고 말씀드렸었다. 그 때 참 가슴이 뜨거워졌었다”고 회상했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도 잊지 않았다.

그는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시국이기에 미약하게나마 즐거움과 기쁨, 희망을 드릴 수 있다면 무엇이든 하고 싶다”며 “특히 저는 직업이 배우이기 때문에 좋은 작품으로 즐거움을 드린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다. 성실히 몸과 마음 잘 준비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다음 작품을 맞이할 수 있게 하겠다”고 소망을 전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