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수지, ‘도깨비’ 잡고 음원 차트 올킬

김윤지 기자I 2017.01.17 07:32:35
사진=JYP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가수 수지로 ‘도깨비’를 잡았다. 솔로로 데뷔한 걸그룹 미쓰에이 수지가 선공개곡 ‘행복한 척’으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올킬했다.

‘행복한 척’은 17일 오전 7시 기준 멜론과 지니를 포함한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그동안 실시간 차트를 호령했던 케이블채널 tvN 금토 미니시리즈 ‘도깨비’ OST인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한 계단 내려온 2위에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다.

이날 0시 공개한 ‘행복한 척’은 수지의 첫 솔로 미니 앨범 ‘Yes? No?’의 수록곡이다.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용기 없이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허무함을 담은 가사와 수지의 목소리가 신스, 건반 악기와 어우러진 R&B, Urban 장르 곡이다.

수지는 선공개곡 ‘행복한 척’에 이어 24일 0시 미니 앨범 ‘Yes? No?’를 발표한다. 동명인 타이틀 곡은 박진영과 KAIROS가 작곡했다. 이 외에도 윤상이 소속된 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