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위클리 핫북①]'존 리의 부자되기 습관' 리커버 한정판으로 재주목

김은비 기자I 2020.08.02 08:00:00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 1위
"경제 서적 판매 호조 하반기에도 이어질 듯"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으로 나와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예스24 7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리커버 한정판이 1위에 올랐다. 경제가 어려운 만큼 이번 주에도 경제경영 분야의 재테크와 세계 금융 흐름을 예측하는 도서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졌다.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는 전주와 동일하게 2위를 유지했다.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두 계단 내려 3위에 안착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The Having)과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각각 4위와 5위로 나타났다.

‘부’에 대한 사회 전반적인 관심이 투자와 재테크 관련서 판매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 예스24에 따르면 경제·재테크 분야 서적 판매량은 올해 상반기 지난해에 비해 2배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예스24 박정윤 경제·경영 MD는 “올해 상반기에는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만큼 주식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두드러졌다”며 “재테크 전반에 관한 도서들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다수 포진 돼 있는 흐름에 따라 관련 도서들의 출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어린이 만화 시리즈의 인기도 식지 않고 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와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가 각각 6위와 8위를 기록했다. 카카오프렌즈의 열다섯 번째 시간여행 ‘Go Go 카카오프렌즈 15’, 설쌤에게 듣는 세계사 이야기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 등이 순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장르소설 대가들의 극찬을 받은 스릴러계의 ‘괴물 신인’ C. J. 튜더의 복수극 ‘디 아더 피플’이 새로운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기업 역량 강화 전문가 미셸 매퀘이드와 메건 댈러커미나의 조직을 성장시키는 리더의 공감 능력에 대한 이야기 ‘공감이 이끄는 조직’이 2위로 나타났다.

[이데일리 이동훈 기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