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준표 키즈' 강연재·배현진, 홍카콜라 나란히 공유… "와", "컴백홍"

장영락 기자I 2018.12.05 05:00:00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과 강연재 변호사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유튜브 채널 홍보 글을 나란히 공유했다.

두 사람은 4일 오후 자신들의 페이스북에 홍 전 대표가 게시한 유튜브 채널 ‘홍카콜라’ 개국 홍보 글을 공유했다. 배 대변인은 홍 전 대표 글과 함께 “와”라는 짧은 감탄사로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고, 강 변호사는 ‘컴백홍’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지난 달 현실정치 복귀 선언을 했던 홍 전 대표는 앞서 첫 번째 활동으로 유튜브 개인방송을 시작한다고 예고한 바 있고, 이날 18일 방송 시작을 알리는 예고 영상물을 올렸다. 이에 ‘홍준표 키즈’로 불린 배 대변인과 강 변호사가 함께 해당 글을 공유한 것이다.

강 변호사와 배 대변인은 올해 초 지방선거를 앞두고 신진 인사 등용 차원에서 한국당에 영입됐다. 두 사람은 홍 전 대표(당시 대표) 지지를 받으며 서울 송파을과 노원병 재보선 선거에 각각 전략공천까지 받았다. 이 때문에 언론에서는 두 사람을 ‘홍준표 키즈’로 부르기까지 했다. 두 사람은 홍 전 대표가 지난 9월 미국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자리에도 참석했으며, 최근에는 홍 전 대표 발언을 여러 차례 게시해 공감을 표하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