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철수 “쌍특검 없으면 대선 이후 심리적 내전상태 돌입”[만났습니다]①

김성곤 기자I 2021.12.03 06:00:00

안철수 “우리나라 전체 심리적 내전상태 돌입할 것”
1일 이데일리 ‘대선후보 릴레이’ 인터뷰
“두 후보는 도덕성이 해결되지 못한 부분이 있다”
이재명·윤석열 의혹에 “낙선자는 증거 나오면 감옥행”
“연말까지 두자릿수 지지율…내년 트로이카 체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사무실에서 이데일리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각종 의혹과 관련, “특검을 해서 제대로 조사하지 않으면 국민이 진실을 모르고 투표장에 갈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안 후보는 1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두 후보는 도덕성이 해결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특검 없이 대선이 치러지고 나서) 당선된 대통령이 임기 중 결정적 증거가 나오면 그 혼란은 말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만약 낙선자도 결정적 증거가 나와 감옥에 보내게 되면 지난 5년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우리나라 전체가 심리적 내전상태에 돌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차기 대선 전에 쌍특검을 실시해서 두 후보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해소하지 못하면 대선 이후 대혼란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이다.

안 후보는 이어 차기 지지율이 5% 안팎의 박스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는 “연말까지 지지율을 두자릿 수로 끌어올릴 것”이라면서 “내년 설이 되면 (이재명·윤석열·안철수) 트로이카 체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후보 및 제3지대 단일화 여부에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일축하면서 “제가 야권의 대표 선수로 뛴다면 압도적 정권 교체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