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듀나 “홍상수·김민희, 연속극처럼 소비…짜증난다”

김윤지 기자I 2016.06.24 07:00:00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사진=NEW)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 영화평론가 듀나가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에 대한 세간의 반응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듀나는 23일 자신의 SNS에 “홍상수는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가장 투명한 사람이라. 저 같으면 죽어라 멀리하겠지만, 그래도 당사자들 사정을 어떻게 알겠어요”라며 “당사자들이 뻔한 위험부담을 안고도 그렇게 살겠다는데”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인생이 예술을 모방하는 것 같아 보이면 웃길 수밖에 없죠. 하지만 전 더는 이 이야기가 웃기지 않고 좀 서글퍼 보여요. 당사자들에겐 심각한 이야기가 아침연속극 프레임 안에서 소비되는 게 짜증나기도 하고”라며 “‘아가씨’와 엮어 생각해도. 김민희가 잘못한 게 뭐가 있어요. 잘 맞는 캐릭터를 맡아 죽어라 노력해서 그렇게 잘 뽑았고, 그렇게 아름다웠는데. 그리고 김민희가 없었다면 김태리도 캐스팅되지 못했다고. 남들 삶에 대해 너무 많이 짐작하지 말고 그들이 공들여 낸 결과물에 먼저 집중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일침했다.

홍상수의 아내 A씨는 ‘우먼센스’ 7월호를 통해 “남편(홍 감독)은 딸 아이에게 ‘많은 이성을 만나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것은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다’고 말하고 집을 나갔다”고 밝혔다. 홍 감독과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로 인연을 맺은 김민희가 상대로 지목됐다.

홍 감독은 유학 시절 만난 A씨와 1985년 결혼했다. 슬하 1녀를 두고 있다. 모델 출신인 김민희는 영화 ‘아가씨’, ‘화차’, ‘연애의 온도’ 등을 통해 실력과 스타성을 갖춘 배우로 거듭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