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Today 신곡]카라, 7년 6개월 만에 돌아온다

김현식 기자I 2022.11.29 09:09:31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카라(KARA·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가 스페셜 앨범으로 29일 돌아온다.

카라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을 발매한다. 2007년 데뷔해 ‘프리티 걸’(Pretty Girl), ‘허니’(Honey), ‘미스터’, ‘루팡’ (Lupin), ‘점핑’(Jumping), ‘스텝’(STEP) 등을 히트시킨 카라가 신보를 내는 것은 2015년 5월 7번째 미니앨범 ‘인 러브’(In Love) 발매 이후 약 7년 6개월 만이다.

뿔뿔이 흩어져 각자의 길을 걷던 카라 멤버들은 데뷔 15주년을 맞아 스페셜 앨범을 기획했다. 앨범명 ‘무브 어게인’에는 ‘찬란했던 무대 위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팬들에게 보여 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를 비롯해 ‘해피 아워’(Happy Hour), ‘샤우트 잇 아웃’(Shout It Out), ‘옥시젠’(Oxygen) 등 4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 강렬한 리듬과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멤버 중 강지영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니콜도 작사 작업에 힘을 보탰다. 수록곡 중 ‘해피 아워’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팬송이다.

카라는 이날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리는 CJ ENM 주최 음악 시상식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에 출연해 앨범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