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주지훈, 학폭 피해 고백…"일진이었으면 배우 못해"

최희재 기자I 2024.04.09 09:44:56
(사진=유튜브 ‘짠한형 신동엽’ 캡처화면)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배우 주지훈이 학폭(학교폭력)을 당했다고 고백했다.

주지훈은 지난 8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 출연해 신동엽과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동네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주지훈은 “천호동에 인구가 많다. 저는 19반이었다. (한 반에) 75명이었다”라며 “한 학년에 3000명이 넘고 중학교 3학년이 4000명 정도였다. 그러니 얼마나 일진도 많겠나”라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짠한형 신동엽’ 캡처화면)
이에 정호철은 주지훈에게 “형님도 덩치가 있지 않나. 그런 쪽으로 (일진) 유혹을 많이 받았을 것 같다”고 물었다. 주지훈은 “그럼 내가 여기 나올 수 있었겠나”라고 답했다.

주지훈은 “사람을 때리는 애들이 있었는데 내가 덩치가 크니까 날 괴롭히지 않았다. 중학교 올라가면서 무리를 이루지 않나. 지금도 저는 선명하게 기억한다”면서 “‘비겁하다’는 생각을 했다. ‘일대일로 붙자’ 이게 아니라, ‘우리 형 데리고 올 거야’ 했다. 바로 무섭지 않나”라고 회상했다.

이어 “직업이 배우인데 어릴 때 일진을 안 했다는 게 너무 다행이다. 전혀 (없었다.)”면서 “오히려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그 무리들한테 괴롭힘을 당했다. ‘나한테 너 굴복해라’ 이거였다”라고 전하며 학폭 피해를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