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깨끗한나라 "여름휴가, 여행용 아이템으로 개인위생 관리하세요"

함지현 기자I 2023.07.03 06:00:00

새로운 디자인 적용 여행용 티슈 선봬…휴대 간편·자극 적어
물·비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손소독티슈도 선봬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깨끗한나라(004540)는 여름휴가를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개인위생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깨끗한나라 여행용 티슈(사진=깨끗한나라)
3일 깨끗한나라에 따르면 최근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여행용 티슈 제품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용 티슈는 여행 관련 이미지 패턴을 가미했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여행, 등산, 기타 운동이나 출장 시 휴대가 간편하며 먼지 날림이 적어 어디서든 사용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깨끗하고 부드러운 100% 천연펄프로 만들어 피부에 자극 없는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여행 중 간편하게 개인위생을 관리할 수 있는 ‘클린 손소독티슈 휴대용’ 도 리뉴얼 해 출시했다. 물이나 비누 없이 간편하게 유해세균으로부터 손을 보호할 수 있는 클린 손소독티슈 휴대용은 유해세균 5종에 대하여 피부접촉 30초 이내 99.9% 살균효과 시험을 완료했다.식약처 허가를 승인한 의외약품이기도 하다.

실제 개인위생에 대한 니즈가 강화되면서 손소독티슈 시장 규모 역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칸타월드패널 코리아가 발표한 2022년 물티슈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손소독티슈 시장규모는 93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휴대성을 강조한 여행용·소용량 제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휴대성은 물론 개인의 위생을 생각해 공용 제품을 사용하기 보단 개인용 제품을 챙겨가는 소비가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