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날씬한 `가로본능 DMB폰` 나왔다

백종훈 기자I 2006.08.06 10:00:00

14.9mm 두께 `슬림 & H폰`
이효리 모델로 슬림+열정 강조

[이데일리 백종훈기자] 위성DMB폰이 얇아졌다.

삼성전자(005930)는 위성DMB폰 기능과 가로보기 화면 등을 갖추고도 기존 슬림폰만큼 얇은 `가로본능 슬림 DMB폰(모델명 SCH-B540·사진)`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두께가 14.9mm에 불과한 폴더형 슬림폰이다. SK텔레콤용이며 가격은 70만원대다. 블랙, 화이트,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이효리를 모델로 내세워 `슬림 & H폰`이라는 애칭이 붙여졌다. 최근 출시된 슬림 슬라이드형 DMB폰(SCH-B500)이 전지현을 앞세워 `슬림 & J폰`으로 불리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 삼성전자 `슬림 & H폰(SCH-B540)`
가로본능 슬림DMB폰은 TV 시청에 적합한 최적의 DMB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또 전자프로그램가이드(EPG) 설정을 통해 현재 방송되고 있는 DMB 프로그램 리스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방송을 예약해 두면 알람으로 알려준다.

이 제품은 근거리 무선통신 블루투스 기능, 200만화소 카메라, 이동식 디스크, 파일뷰어 기능, TV아웃 기능, 블랙UI, 마이펫과 놀기 등 첨단 기능을 갖췄다.

이기태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사장은 "휴대폰은 하나의 패션 아이템이자 자기 표현의 수단"이라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포함하고도 슬림한 디자인의 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삼성전자는 3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리폴더 위성 DMB폰(SCH-B450)`, 320만화소 리얼카메라 위성DMB폰Ⅱ(SCH-B490), 최첨단 위성DMB HSDPA폰(SCH-W200) 등 다양한 DMB폰을 출시한 바 있다. ☞「SKT, 위성DMB폰 5종 출시..TU미디어 구하기?」기사 참고

▲ 삼성전자 `슬림 & H폰(SCH-B540)`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