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매타버스` 시즌2 재개…강원에서 한반도 평화 메시지

이유림 기자I 2022.01.15 06:00:00

15일 강원도 18개 시군 번영회장과 간담회
16일 통일전망대 방문…평화경제정책 발표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주말인 15일과 16일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 버스) 시즌2의 일환으로 강원을 찾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노진환 기자)


이 후보는 15일 강원 지역 순회 일정에 앞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출발 인사를 한다. 이어 강원 홍천군에 위치한 홍천생명건강과학관을 방문해 바이오산업 도약에 대한 메시지를 밝힌다.


이후 춘천시로 이동한 뒤 강원도의회에서 강원도 18개 시군 번영회장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걸어서 민심 속으로’라는 컨셉에 맞춰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을 걷는다. 저녁에는 인제군에서 ‘명심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16일 아침에는 고성군에 위치한 통일전망대를 방문한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평화특별자치도’를 비롯한 강원도의 미래 비전을 밝힌다. 아울러 한반도 평화경제정책을 발표한다.

이어 양양시장 감자옹심이 맛집을 찾는 등 전통시장 나들이를 하고, 강릉시 중앙시장에서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끝으로 어르신들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삼척시의 한 카페를 방문해 어르신 일자리 관련 이 후보의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보기

- 이달 31일부터 영세 카드 가맹점 우대수수료율 0.5∼1.5%로 인하 - 김건희 리스크에도 지지율 순풍…미소짓는 윤석열 - 與 울산시당 200여명 탈당…"이재명 신뢰 불가능…윤석열 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