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웰컴 백 준호!"...손흥민, 골 넣은 직후 카메라 붙잡고 한 말

박지혜 기자I 2024.03.27 08:52:29
손흥민 (사진=대한축구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KFATV 영상 캡처)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캡틴’ 손흥민(토트넘)이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서 골을 넣은 뒤 카메라를 붙잡고 한 말이 공개됐다.

손흥민은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후반 9분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패스를 받아 2-0을 만드는 골을 넣었다.

27일 대한축구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KFATV에 올라온 쇼츠 영상에서 손흥민은 이 골을 넣은 뒤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이강인을 얼싸안았다.

이후 관중을 향해 두 팔을 벌리고 달려가며 기쁨을 함께하던 손흥민은 축구협회의 ‘인사이드캠’을 발견하고 가던 길을 다시 돌아와 “웰컴 백(Welcome back) 준호!”라고 외쳤다.

중국 사정당국으로부터 10개월간 구금됐다 풀려나 한국으로 돌아온 동갑내기 친구 손준호를 향한 인사였다.

국가대표로도 활약하던 미드필더 손준호는 중국 산둥 타이산 소속으로 뛰던 지난해 5월 중국 상하이 훙차오공항을 통해 귀국하려다 연행됐다. 이후 형사 구류돼 랴오닝성 차오양 공안국의 조사를 받아오다 최근에야 석방됐고 지난 25일 귀국했다.

손흥민은 태국에 3-0 승리를 거둔 뒤 공동취재구역에서 “손준호 선수가 한국에 돌아온 건 너무나도 기쁜 일이고, 한국 축구 팬들도 국민으로서 많이 기다리던 뉴스”라고 말하기도 했다.

다만 손흥민은 “준호 선수에게도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아직 (대표팀에 대해) 이야기하기에는 상당히 이른 것 같다. 나도 정말 기다려왔지만 조금 더 지켜보고 언젠가는 이야기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고 했다.

손준호는 이날 SNS를 통해 직접 안부를 전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 어두운 밤, 달이 보이는 사진을 올리며 “저는 무사히 돌아와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평범한 일상을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는 글을 남겼다.

이어 “오랜 시간 잊지 않고 관심 가져주시고 기다려주시고 걱정해주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