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첫 콘텐츠는 '데뷔곡 뮤비' 파격

윤기백 기자I 2022.07.22 08:27:02
뉴진스(사진=어도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하이브 레이블’ 어도어 신인 걸그룹의 팀명이 뉴진스(NewJeans)로 확정됐다. 이들은 데뷔 첫 콘텐츠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파격 행보를 펼친다.

어도어는 22일 첫 번째 콘텐츠 공개를 예고했다. 오늘(22일) 0시 오픈된 콘텐츠는 데뷔앨범의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다. 어도어는 티징 단계를 생략하고 뮤직비디오를 제일 먼저 릴리스했다.

스페인에서 촬영 ‘어텐션’ 뮤직비디오는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들이 들려 주는 ‘우리’의 서사를 그렸다. 다섯 멤버는 자유롭게 거리를 활보하고 푸르른 잔디 위에서 군무를 펼치는 등 10대 특유의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마음껏 발산했다. 어도어는 “멤버들은 자연스러운 스타일링과 세련된 비주얼로 K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며 “향후 공개될 음악, 퍼포먼스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고 자평했다.

뉴진스(사진=어도어)
뉴진스(사진=어도어)
뉴진스(사진=어도어)
뉴진스(사진=어도어)
‘민희진 걸그룹’으로 불리던 어도어 신인의 그룹명은 뉴진스(NewJeans)다. ‘어도어 수장’ 민희진 대표이사는 “대중음악은 일상과 초근접해 있는 문화이기 때문에 마치 매일 입는 옷과 같다. 특히 진(Jean)은 시대를 불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아이템”이라며 “뉴진스(NewJeans)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있다”라고 설명했다.

뉴진스의 데뷔앨범에는 ‘어텐션’,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헌트’(Hurt) 등 4곡이 수록된다. 이 중 3개 트랙이 트리플 타이틀곡이다. 또 4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등 뉴진스는 데뷔 앨범부터 남다른 스케일을 과시한다. 어도어는 “뉴진스는 기존 공식을 깬 콘텐츠 공개 순서와 발매 일정, 그리고 압도적인 콘텐츠로 K-팝 시장에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했다.

뉴진스는 오늘(22일) 정오 ‘어텐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23일 0시에는 두 번째 타이틀곡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하이프 보이’ 뮤직비디오를 통해 비로소 다섯 멤버의 이름이 공개될 예정이다.

뉴진스 데뷔앨범의 음원은 내달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앨범이 발매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