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백화점 3사, 설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프리미엄’ 늘린다

김미영 기자I 2024.01.21 08:48:07

오는 22일부터 백화점 3사 일제히 판매
롯데백화점. ‘스몰 프리미엄’ 등 3개 키워드
신세계백화점, 1~2인용 ‘이지픽업’
현대백화점, 제주 다금바리 등 100여종 세트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백화점업계가 이번주부터 일제히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 모두 프리미엄 선물을 늘렸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32개 전 점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설 선물 키워드를 ‘홈 롤리데이’, ‘스몰 프리미엄’, ‘마이크로 큐레이션’으로 제시했다.

홈 홀리데이는 고물가와 불황 장기화로 외식 대신 집에서 즐기는 수요가 확대한 데 맞춘 상품이다. 한우는 구이용 세트 상품을 전년 대비 10% 늘리고, 수산 선물은 전국 유명 맛집을 찾아 상품을 기획했다. 청과 선물은 명절 스테디 품목과 이색 과일을 섞은 혼합세트를 20% 늘렸다.

스몰 프리미엄은 상차림 품목을 줄이면서 질 좋은 상품을 찾는 수요를 겨냥한 선물세트다. 한정 판매하는 한우는 가격이 300만원에 육박한다. 롯데백화점은 설 선물을 준비하는 대상과 수요를 세분화한 마이크로 큐레이션 품목도 확대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날부터 전 점포에서 명절 선물 특판 매장을 연다. 초프리미엄 선물 세트인 ‘5-STAR’ 한우와 청과 세트를 각각 20%, 10% 늘려 선보인다. 5-STAR는 생산부터 가공까지 기준을 통과해야만 부여하는 최고 등급 선물세트로 명절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한우 자체개발(PL)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 선물세트 상품 수를 늘렸다. 아울러 지난해 폭염 등으로 과일 작황이 좋지 않았던 사과, 배 등 청과 세트는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수산 대표 품목 중 하나인 갈치는 제주 성산포 수협과 협업해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수산물 이력제를 도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에 1·2인 가구를 위해 소용량 패키지인 ‘이지픽업’ 선물세트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고품질 상품을 세련된 디자인의 소포장 패키지에 담아 직접 선물을 들고 가야 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설 선물세트 본 판매는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은 물론 온라인몰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본 판매 기간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선물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구이용 한우·신품종 청과·명인명촌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대폭 강화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올 설에도 고향에 고가(高價)의 선물을 보내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늘려 고객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다양한 고품격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회 선물세트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범가자미, 황금빛이 특징인 황금광어, 제주에서 ‘다금바리’로 불리는 자바리 등 당일 손질한 프리미엄 횟감을 서울, 경인 지역 점포에 한해 원하는 날에 배송받을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