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허윤아·김도향·오승근… '라이브온' 하반기 라인업 '풍성'

윤기백 기자I 2022.08.18 09:32:45
(사진=대한가수협회)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대한가수협회 대중가수 지원 프로젝트 ‘라이브온’(LIVE ON)이 18일 8월 하반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신인부터 재야의 고수, 인기가수, 원로가수까지 세대를 초월한 역대급 온라인 콘서트로 가요팬들과 만난다.

대한가수협회는 “지난 16일 MC 손헌수의 진행으로 남산, 현자, 이태호, 임현정, 송대관, 17일 MC 양지원, 제이엘, 허완, 신나, 백미현, 여행스케치가 출연 했으며, 18일 MC 나건필, 마음과마음, 엄지애, 이승훈, 윤태규, 양하영밴드 19일 MC 혜진이, 손현숙, 미기, 강은철, 우순실, 김도향, 22일 MC 강혜연, 조환, 성정희, 이상번, 홍실, 성진우, 23일 MC 혜진이, 허윤아, 나건필, 여정인, 이진관, 민해경, 24일 MC 강혜연, 고영준, 정하영, 성민호, 김수련, 윤항기, 25일 MC 양지원, 임희종, 이세원, 김장수, 김선미, 쟈니리, 26일 MC 손헌수, 유진표, 허영미, 황기동. 이효정, 오승근 등 라인업을 구성한다”고 발표했다. ‘라이브 온’은 오는 11월까지 대장정을 이어간다.

이자연 대한가수협회 회장은 “K팝이 성공적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했지만, 더 지속적으로 성장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케이팝의 기반인 K가요 저변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브온’은 실력은 있으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숨은 보석 찾기’ 작업”이라면서 “공연을 접하는 중장년층 팬들은 향수를 되새기는 즐거움이 있고, 청년층들에게는 전혀 새로운 음악을 만나는 신선한 충격이 될 수도 있다”고 기대감을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아리랑국제방송, 대한가수협회가 기성 가요부문(트롯+7080가요)을 맡아 제작하는 이 콘서트는 아리랑 TV 유튜브 채널 ‘LIVE ON’을 통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4시부터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실시간 생중계된다. 일부 공연은 아리랑TV 프로그램으로 별도 제작·편성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