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추석 '명절증후군' 겪는 주부 도울 가전은

강경래 기자I 2021.09.20 06:28:11

SK매직, 세척·건조·보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휴롬, 스크루·필터 일체형 원액기 'H300E'
쿠쿠, '차세대 필수가전' 4.7L 용량 에어프라이어

휴롬 원액기 ‘H300E’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추석 연휴는 휴식과 함께 재충전을 위한 시간이다. 하지만 주부들에게는 예외일 수 있다. 주부들은 추석에 차례상 준비와 함께 음식 만들기 등 각종 가사노동에 시달린다. 심지어 추석 연휴 동안 육체적 피로와 스트레스를 받아 ‘명절증후군’을 앓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식기세척기와 원액기, 에어프라이어 등 주부들의 가사노동을 도울 수 있는 가전들이 주목받고 있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그동안 식기 세척 기능에 머물렀던 식기세척기에 건조와 보관 기능까지 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우선 정수 필터를 통해 걸러진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한다. 또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함께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 등을 통해 만들어진 고온·고압 물살이 식기를 사각지대 없이 살균 세척한다.

건조 기능도 강화했다. 식기를 세척한 뒤 자동 문 열림·닫힘 기능을 통해 내부 증기와 냄새를 외부로 배출한다. 이후 자동으로 문을 닫아 집안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식기를 보호한다. 또 상·하단 듀얼 열풍을 통해 건조시간까지 줄였다. 건조 후에는 자외선(UV)과 함께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공기로 환기시키는 ‘UV 청정케어 시스템’을 통해 식기를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휴롬 원액기 ‘H300E’

휴롬 원액기 ‘H300E’는 스크루와 필터를 일체형으로 결합한 ‘멀티스크루’를 탑재했다. 이는 재료를 눌러 착즙하는 역할을 하는 스크루와 기존 주스 필터, 스무디 필터, 아이스크림 필터로 나뉜 다양한 종류 필터를 일체형으로 만든 것이다. 이를 통해 하나의 멀티스크루로 주스, 스무디, 넛밀크, 아이스크림까지 재료 구분 없이 모든 착즙이 가능하다. 스크루와 필터를 하나로 합쳐 세척과 함께 조립, 해체도 간편하다.

이와 함께 메가호퍼에 재료를 통째로 넣으면 커팅날개를 통해 자동 절삭된다. 새롭게 적용한 스마트 모터가 드럼 내부 상태를 감지, 착즙과 정지를 자동으로 조절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재료 손질부터 착즙, 정지까지 알아서 작동하는 원스탑 착즙모션을 적용했다. 주스를 만드는 전 과정에서 재료 투입 후 버튼만 누르면 5분 이내 완성,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매일 건강주스를 만들기에 부담이 없다. 호퍼 뚜껑이 열리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는 안전센서 시스템을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쿠쿠전자 4.7L 용량 에어프라이어

쿠쿠전자 4.7L 용량 에어프라이어는 2~3인 분량 음식을 넉넉하게 조리할 수 있는 4.7L 용량이다. 깊숙한 형태로 제작한 바스켓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 식재료를 담을 수 있다. 조리 시 내부 공기 순환이 원활해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최대 200도 ‘초고온 열풍 순환 방식’으로 뜨거운 열과 열풍이 바스켓 내부 사방으로 순환, 식재료를 골고루 익히고 식감도 바삭바삭하게 해준다. 조리 중 따로 음식물을 뒤집지 않아도 속까지 균일하고 빠르게 익힐 수 있고 전자파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조작부 LED(발광다이오드) 터치 디스플레이에 아이콘이나 영문 표기 대신 한글을 적용해 직관성을 높였다. 에어프라이어로 자주 조리하는 △감자튀김 △치킨 △육류 △생선 △새우 △빵 △피자 △베이컨 △해동은 ‘9가지 자동 메뉴’로 기본 설정해 버튼만 누르면 온도와 시간을 알아서 맞춰준다.

쿠쿠전자 4.7L 에어프라이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