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갤럭시링 디자인 공개…갤럭시AI 생태계 '확장'[MWC24]

김혜미 기자I 2024.02.25 08:00:00

갤럭시S24·북4·탭S9·워치6 등 갤럭시 전제품 소개
갤럭시링, 블랙·골드·실버, 총 9가지 사이즈로 전시
B2B 고객 대상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별도 전시

[바르셀로나=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MWC24)에서 웨어러블 신제품 ‘갤럭시 링’ 디자인을 공개한다. 갤럭시S24 시리즈를 비롯, 갤럭시 북4와 갤럭시 탭S9 등 갤럭시 전제품을 통한 갤럭시 AI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MWC 2024이 개최되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 3전시관에 1745㎡(528평) 크기의 대규모 갤럭시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삼성전자 전시부스에서 삼성전자 모델들이 전시 부스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25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AI 체험을 위해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Fira Gran Via) 전시장에 1745㎡(528평) 규모 전시관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곳에서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다양한 일상 시나리오로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입구에 대형 갤럭시 AI 조형물을 선보이는 한편 온디바이스 AI로 완전히 새로워진 소통 방식을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 공간도 마련한다.

삼성전자는 3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갤럭시S23 시리즈와 갤럭시S23 FE도 함께 전시해 지난해 출시 제품에서도 갤럭시 AI를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 디자인이 처음 공개된다. 갤럭시 링은 ‘삼성 헬스’와 함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웨어러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7일 갤럭시S24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링 영상을 깜짝 공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이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링은 블랙과 골드, 실버 등 3가지 색상, 9가지 사이즈로 전시된다. 다만 보안을 위해 아크릴 내에 전시되므로 만져보거나 착용할 수는 없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과 함께 향후 출시될 지능형 헬스 기능도 처음 소개할 예정이다. 수면과 심장박동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 사용자가 건강 관련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이 추후 출시된다.

이밖에 집안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연동된 조명이 설정된 시간에 맞춰 켜지고, 약을 먹어야 하는 시간에 알림을 제공하며, TV의 영상을 보며 운동을 따라하는 동안 ‘갤럭시 워치’가 심박수와 운동시간을 동시 측정해 주는 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용자 시나리오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24일 MWC 2024 행사장 입구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AI’의 옥외 광고를 선보였다. 가로 20m, 세로 9m 규모의 옥외 광고는 전시장 외부에서도 MWC 2024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 됐다.(사진=삼성전자)
피라 그란비아 내 별도 전시공간에서는 기업간거래(B2B) 고객들을 위한 AI와 소프트웨어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도 공개된다. AI가 자동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자원 배포와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자동화 솔루션을 비롯, AI 기반 에너지 자동 절감 솔루션, 5G 기지국 성능과 효율을 향상해 주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을 전시한다.

특히 최신 5G 다중 입출력 기지국(Massive MIMO Radio)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결합해 사이트(국사) 당 소모전력을 기존 대비 약 30% 절감하면서도 데이터 처리 용량을 늘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밖에도 자체 개발한 고성능 신규 네트워크 칩셋 라인업과 5G 어드밴스드(5G Advanced) 규격을 지원하는 최신 기지국 등 고성능· 소형·저전력의 다양한 기지국 라인업,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한 클라우드(Cloud) 기반 엔드 투 엔드 네트워크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

- 이모션웨이브, 멀티모달형 AI 음악 선보여[MWC24] - M360 APAC, KT주도로 10월 개최[MWC24] - 황현식 LG U+ 대표, AWS와 생성AI 서비스 강화 제휴[MWC24]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