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귀여운 캐릭터를 내 지갑에...캐릭터 카드 뭐가 있을까?

이연호 기자I 2022.10.08 07:00:00

IBK기업은행, 체크카드 이어 신용카드도 'DC히어로즈' 카드 출시
인뱅 이어 시중은행도 앞다퉈 캐릭터 입힌 카드 출시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국내 카드 업체들이 인기 있는 유명 캐릭터들을 디자인으로 채택한 신용·체크카드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드사들이 저마다 고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들을 통해 그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소통에 나서는 모습이다.

IBK기업은행은 DC슈퍼히어로 캐릭터들을 카드 디자인에 접목한 ‘IBK DC히어로즈 신용카드’를 최근 출시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DC슈퍼히어로 캐릭터들을 카드 디자인에 접목한 ‘IBK DC히어로즈 신용카드‘를 지난 6일 출시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 8월 말 국내 최초로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 등 DC슈퍼히어로들의 이미지를 담은 ‘IBK DC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는 더욱 다채로운 슈퍼히어로들의 이미지를 신용카드 디자인에 담았다.

‘IBK DC히어로즈 신용카드’는 △6대 생활 영역(통신, 교통, 외식, 편의점, 온라인쇼핑, 병원) 무제한 1% 캐시백 제공 △가장 많이 이용한 생활 영역 1% 캐시백 추가 제공(매월 10만 원 한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발급 대상은 개인 회원으로 전국 영업점 및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아이원(i-ONE) 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며 BC(국내전용)와 MASTER(해외겸용)로 발급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2000 원, 국내 전용 1만원이며, 디자인에 따라 후불교통 기능 선택이 가능하다.

앞서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On 체크[잔망 루피]’를, SC제일은행은 ‘디즈니 체크 카드를,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를, KB국민카드는 ’펭수 노리 체크카드(펭카)‘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카드 회사들과 업무 협약을 맺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상품화한 데 이어 시중은행들도 이 대열에 적극 합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카드 업계 한 관계자는 “고객들과의 소통 차원에서 인기 캐릭터들을 플레이트에 적용한 카드들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며 “특히 사용 연령대가 상대적으로 낮은 체크카드의 경우 캐릭터 디자인이 발급 신청 건수를 좌우하는 등 카드 출시 시 중요 고려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