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대명, '미생' 합류..'이성민·임시완과 팀플레이'

최은영 기자I 2014.08.08 09:32:55

"첫 드라마, 영화 속 모습과는 다를 것"

김대명(사진=프레인TPC)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배우 김대명이 tvN 새 금토드라마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에 합류했다.

김대명은 ‘미생’에서 김동식 역을 맡아 안방극장 데뷔식을 치른다.

‘미생’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임시완 분)가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에서 김대명은 원인터내셔널 영업 3팀의 대리 김동식으로 분한다. 상사에겐 신뢰받고, 부하 직원들에겐 엄격한 선임이다. 오 차장(이성민 분)에 대한 존경심과 팀을 향한 의리로 똘똘 뭉친 캐릭터다.

김대명은 지난해 7월 개봉한 영화 ‘더 테러 라이브’에서 범인 목소리를 인상적으로 연기해 주목받았다. 이어 올 상반기 한국영화 기대작이었던 영화 ‘방황하는 칼날’과 ‘표적’, ’역린‘에 잇따라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드라마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속사 프레인TPC 측은 “김대명은 평범함과 비범함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배우다”라며 “이번 작품을 통해 그간 스크린에서 보여온 모습과는 다른 친근한 연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대명이 출연하는 ’미생‘은 이달 중순께 촬영을 시작해 오는 10월 ’아홉수 소년‘ 후속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이순신리더십] 400년 뛰어넘은 울림…'명량' 명장면
☞ '해피투게더3' 이유리 "남편 속옷 150벌 준비해놨다"...이유 알고보니 '의외'
☞ 박건형, 10월20일 결혼.."소중한 내 편 생겼다" 소감
☞ 2PM이 돌아온다..9월 컴백 발표
☞ 박잎선 "'눈물'서 파격 노출.. 송종국 한 달 간 충격 빠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