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스터트롯2' 성민 "공백기 정신적으로 힘들었다, 가수이고 싶어서 지원"

김보영 기자I 2022.12.30 06:48:10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슈퍼주니어 성민이 ‘미스터트롯2’에 도전한 계기를 밝혔다. 성민은 이날 살짝 아쉽다는 지적을 받았지만 11하트를 받으며 예비합격했다.

지난 29일 방송한 TV조선 트롯 서바이벌 ‘미스터트롯2: 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성민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심사를 하던 이홍기는 대표적인 한류 아이돌 그룹의 멤버 성민이 등장하자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성민보다 12년 후배인 강다니엘은 더 크게 놀랐다.

성민은 프로그램에 도전한 계기를 묻자 ‘가수’를 향한 열망을 꼽았다. 성민은 “가수로서 정체성을 찾고 싶은 마음에 도전했다”며 “활동하다 공백기가 생기면서 정신적으로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가 이렇게 무대를 못 서다 보면 결국 언젠가 노래를 할 수 없는 날이 올까, 이런 생각도 들더라”며 “연예인보다는 가수가 꿈이기 때문에 무대에서 노래하고 공연하는 사람이고 싶다”고 출연 계기를 설명했다.

이날 성민은 ‘한 잔의 인생’을 선곡해 시원시원한 고음과 아이돌 출신다운 화려한 춤사위를 선보였다. 그는 이날 11하트로 예비합격했다.

진성은 “무대가 참 예쁘고 귀엽다”며 “무대에서 보여주는 짜임새와 격이 있다. 트롯을 좋아하는 기성세대들이라면 좋아하지 않을까란 확신이 든다”고 칭찬했다.

하지만 이홍기는 하트를 누르지 않았다. 이홍기는 “너무 준비를 많이 해오시고 여유가 느껴지며 콘셉트가 화실했다”면서도 “하지만 그거에 비해 노래가 조금 많이 불안해보였다. 그래서 누르지 못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한편 ‘미스터트롯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