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일하면서 데이트" 야옹이 작가♡ '전선욱 누구?'

정시내 기자I 2020.12.03 08:26:32
야옹이 작가, 전선욱. 사진=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야옹이 작가와 열애 중인 전선욱 작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가 출연해 전선욱 작가와의 열애 스토리를 공개했다.

전선욱 작가는 지난 2011년부터 네이버 웹툰 베스트 도전과 루리웹 만지소 등에 프리드로우를 연재, 2013년 11월부터 정식 연재하고 있다.

그간 전선욱 작가 연재한 작품은 ‘프리드로우’, ‘인생존망’ 등이 있다.

1991년생 29세인 야옹이 작가와 1987년생인 전선욱은 올해 나이 33세로 둘은 4살의 나이 차이가 난다.

두 사람은 지난 10월 인스타그램을 통해 데이트 사진을 올리며 열애 사실을 우회적으로 공개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행사에서 처음 만나 교제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야옹이 작가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전선욱 작가를 언급하며 “지난해 웹툰 작가끼리 친분을 쌓는 웹투니스트 파티에서 만났다. 다른 여자 작가가 (전선욱 작가에게) 말 거는데 신경이 계속 쓰였다. 내가 이 분을 좋아하는구나 느꼈다”라고 말했다.

또 “같은 일하며 도움되는 편이다. 항상 마감에 쫓기니까 데이트할 때 서로 일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날 자신의 웹툰 ‘여신강림’을 소개했다. ‘여신강림’은 전 세계 웹툰 40억뷰를 찍기도 했다. 야옹이 작가는 “첫 작품으로 대박, 연재 3주 만에 1위, 9개 언어로 전 세계 100개국에 방영됐다. 이렇게 될 줄 몰랐다. 운이 좋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야옹이 작가는 지난 2018년 웹툰 ‘여신강림’으로 데뷔했다. 연예인 못지않은 외모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과거 쇼핑몰 피팅 모델로도 활동한 특별한 이력이 알려지기도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