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동률, 서태지 선공개곡 제치고 1위 탈환 '그게 나야'

김은구 기자I 2014.10.04 11:54:41
김동률(사진=뮤직팜)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뮤지션 김동률이 음원차트 1위에 복귀했다. 서태지를 상대로 발휘된 저력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는 평가다.

김동률의 신곡 ‘그게 나야’는 4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엠넷닷컴,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주요 음악사이트들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그게 나야’는 지난 1일 0시 김동률 정규 6집 ‘동행’이 공개된 후 대부분의 차트 1위를 휩쓸었으나 2일 선공개된 서태지의 정규 9집 수록곡 아이유 버전 ‘소격동’에 자리를 내줬다가 다시 그 자리를 탈환했다.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어드바이스’(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 총 10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배우 공유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공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소속사 뮤직팜 측은 “‘동행’은 지금 이 순간의 김동률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담은 앨범”이라며 “한 뮤지션이 20년의 시간동안 변하고 발전한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치 않은 것이 이상적인 순간에 만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행’ 앨범의 노랫말들은 하나의 시와 같다. 김동률은 유행어나 속어는 배제한 채 가사의 운율을 맞추고, 노래마다 시작부터 끝까지 명확한 흐름과 완결성을 가진 이야기를 썼다”며 “김동률이라는 한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률은 이번 6집 정규 ‘동행’ 발표에 맞춰 곧바로 전국 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