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1년 4월 넷째 주 ‘띠별 운세’

최민아 기자I 2021.04.17 00:07:00
[이데일리 그래픽 최민아 기자] 2021년 4월 넷째 주 띠별 운세입니다.

△쥐띠

언제 어디서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여유롭고 느긋한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거에요.

60년생 -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의 경중과 우선 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72년생 -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잘하면 새로운 지위나 명예를 얻을 수도 있어요.

84년생 - 주변 정보나 소식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눈과 귀를 활짝 열고 주위를 잘 살피세요.

96년생 - 한 두 번의 실패에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 포기하면 다 잡은 토끼를 놓칠 수 있어요.

△소띠

길운이 함께 하니,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보다 적극적으로 움직이세요.

61년생 - 재물보다는 명예와 신용을 우선하세요. 자신이 한 말이나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야 할 때입니다. 작은 일에 흥분하거나 짜증을 부리지 마세요.

85년생 - 작은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작은 것을 탐하거나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어요.

97년생 -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게 되는 시기입니다. 운이나 재수보다 자신의 땀과 노력을 믿으세요.

△호랑이띠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보세요.

62년생 -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욕심을 부리면 자신이 가진 것도 잃을 수 있어요.

74년생 - 주위 사람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모든 일을 대화와 타협으로 해결하세요.

86년생 - 부지런히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으세요. 자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계획을 밀고 가세요.

△토끼띠

재운과 대인운이 좋으니, 일이나 사업에 좋은 시기입니다. 기대 이상의 좋은 수익을 거둘 수도 있어요.

63년생 -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지 마세요. 급할수록 조금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오랜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한 주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87년생 - 묵묵히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세요. 설마 하는 안일한 태도가 일을 그르칠 수도 있어요.

99년생 -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위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용띠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64년생 - 다른 사람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특히 금전 거래나 보증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 받으려고 하기보다 먼저 베풀어야 할 때입니다. 베풀면 베풀수록 돌아오는 것이 많을 거에요.

88년생 - 자신의 분수를 지키고 본분에 충실하세요.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꾸준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중도에 계획을 바꾸거나 다른 길로 새지 마세요.

△뱀띠

그동안 베푼 공덕이 자신에게 돌아오는 시기입니다.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니, 기쁨이 가득할 거에요.

65년생 - 너무 자신의 지위와 권위를 내세우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 관이나 문서 관련한 일을 처리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막혀있던 일들도 시원하게 풀릴 거에요.

89년생 - 바깥 활동보다 집안이나 내부 단속에 힘쓰세요. 겉치레보다 내실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 주변 사람 관리에 힘써야 하는 하는 시기입니다.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모른 척하지 마세요.

△말띠

욕심부리지 말고 마음을 비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마세요.

66년생 - 주위에 자신의 아량과 포용력을 보여주세요. 아랫사람의 실수나 잘못도 감싸주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 보고도 못 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 해야 할 때입니다.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90년생 - 쉽고 편한 길 보다는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가세요. 요령이나 편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02년생 -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마세요.

△양띠

주위를 잘 살피고 경계를 게을리하지 마세요. 예상하지 못한 암초나 방해꾼이 나타날 수 있어요.

67년생 - 적당한 표정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마세요.

79년생 - 다른 사람과 불필요한 싸움을 벌이지 마세요. 자존심보다 실리를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라야 할 때입니다. 법이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삼가세요.

03년생 - 조금 더 인내와 끈기를 발휘하세요. 앉은 자리가 불편해도 참고 견디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 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 나서지 마세요.

68년생 -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위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92년생 -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세요. 특히 오해 받을 만한 언행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새로운 변화에 맞서거나 거스르려고 하지 마세요.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순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 과거보다 현재와 미래를 중시해야 할 때입니다.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이제라도 시작하세요.

69년생 -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남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 과감하고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93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튀는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얻고자 하는 것이 있으면 그만한 노력을 하세요.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거에요.

58년생 - 손윗사람으로서 주위에 모범을 보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남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삼가세요.

70년생 - 새로운 사람을 사귈 때에는 신중을 기하세요. 믿을 수 없는 동료는 적보다 무서운 법이에요.

82년생 -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앞에 나서거나 잘난 척 하지 마세요.

94년생 - 자신의 실수나 잘못은 깨끗이 인정하세요. 솔직하고 정직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신중한 처신이 필요한 때입니다.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59년생 - 잘 모르는 일이나 자신 없는 분야에 뛰어들지 마세요. 자칫 노력에 비해 성과가 부족할 수 있어요.

71년생 -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을 줄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목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83년생 - 자신의 실력이나 재능을 과신하지 마세요.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 눈높이를 조금 낮춰야 하는 시기입니다. 거창한 계획보다는 실행 가능한 목표를 세우세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