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30일 오후 7시 21분께 1억 건을 넘어섰다고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31일 밝혀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9번째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자체 경신이다.
|
1억뷰를 돌파한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외에도 ‘Dynamite’ 뮤직비디오가 8억뷰, ‘Dynamite’ B-side 버전 뮤직비디오도 1억뷰를 넘기며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Dynamite’는 지난해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신 차트(1월 30일 자)에서도 4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 중이다.
한편 ‘Dynamite’(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각 11억뷰의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를 기록한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Dynamite’, 각 6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의 ‘Not Today’, 각 3억뷰를 돌파한 ‘상남자’와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2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Life Goes On’과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