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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5일 강민경, 한혜연이 협찬 및 광고 표기 없이 유튜브에 PPL을 진행해 높은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이 보도돼 파장이 일었다.
강민경도 17일 해명문을 통해 “유튜브를 시작한 지 햇수로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처음과 변함없이 지금도 ‘브이로그’는 촬영부터 편집 그리고 게시까지 모두 저 개인이 진행하고 있다. 무언가를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해 본다는 기쁨에 여러 과정과 절차를 밟아가는데 있어 제가 많이 부족했고 미숙했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 브랜드 측으로부터 협찬과 광고 제안이 많아졌고 그 설렘만 앞서 저의 채널을 아껴주셨던 구독자분들의 입장을 더 헤아리지 못했다.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의 글을 읽으며 제가 세심하게 신경 쓰지 못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강민경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논란 이후 약 2만명 정도 떨어졌다. 강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유튜브 주소를 삭제하고 유튜브 댓글창도 막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