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PPL 논란’ 강민경, 유튜브 댓글 막고 근황 공개

김소정 기자I 2020.07.27 08:04:01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유튜브 PPL 논란을 빚은 그룹 ‘다비치’ 강민경이 근황을 공개했다.

강민경 인스타그램
강민경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장의 사진을 두 차례에 걸쳐 올렸다. 그는 하늘 풍경, 의자 사진 등을 게재했다. 이어 한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자신의 사진을 올렸다. 빵을 들고 웃고 있었다. PPL 논란 이후 11일 만에 올린 게시물이었다.

지난 15일 강민경, 한혜연이 협찬 및 광고 표기 없이 유튜브에 PPL을 진행해 높은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이 보도돼 파장이 일었다.

강민경도 17일 해명문을 통해 “유튜브를 시작한 지 햇수로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처음과 변함없이 지금도 ‘브이로그’는 촬영부터 편집 그리고 게시까지 모두 저 개인이 진행하고 있다. 무언가를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해 본다는 기쁨에 여러 과정과 절차를 밟아가는데 있어 제가 많이 부족했고 미숙했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 브랜드 측으로부터 협찬과 광고 제안이 많아졌고 그 설렘만 앞서 저의 채널을 아껴주셨던 구독자분들의 입장을 더 헤아리지 못했다.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의 글을 읽으며 제가 세심하게 신경 쓰지 못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강민경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논란 이후 약 2만명 정도 떨어졌다. 강민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유튜브 주소를 삭제하고 유튜브 댓글창도 막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