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백현·김우석·박지훈… 솔로들이 몰려온다

윤기백 기자I 2020.05.23 06:00:00

공민지부터 펀치·문별 등 솔로 컴백
몬엑·블핑·다크비 등 아이돌도 신곡
발라드부터 강렬 댄스곡까지 '다채'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5월 5주차 가요계에 솔로 가수들이 몰려온다. 24일 황인욱·공민지·뮤지를 시작으로 25일 백현·김우석, 26일 박지훈, 27일 펀치, 29일 마마무 문별·이진아가 신보를 발표한다. 아이돌 컴백도 이어진다. 그룹 다크비, 몬스타엑스, 블랙핑크가 각기 다른 개성을 살린 신곡으로 가요계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황인욱(사진=하우엔터테인먼트)
◇황인욱표 고백송 ‘취했나봐’ 발표

가수 황인욱이 24일 디지털 싱글 ‘취했나봐’를 발표한다. ‘취했나봐’는 황인욱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고백을 앞둔 진심 어린 마음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그려낼 예정이다.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 측은 “혼술송을 이은 고백송으로 황인욱만의 감성으로 초여름 풋풋한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공민지(사진=SNS)
◇‘러블리’로 돌아오는 공민지

2NE1 출신 공민지가 3년 만에 두 번째 싱글 ‘러블리(LOVELY)’를 24일 발표한다. ‘러블리’는 오랜만에 팬들과 소통하고 싶었던 공민지가 자신뿐만 아니라 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공민지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공민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러블리’는 가수와 팬 모두가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뮤지(사진=뮤지사운드)
◇뮤지 “감성 발라더라 불러다오”

가수 뮤지가 감성 발라드로 돌아온다. 뮤지는 24일 싱글 ‘그대를 알기 전에 내 모습으로’를 발표한다. ‘그대를 알기 전에 내 모습으로’는 뮤지의 발라드 시리즈 세 번째 앨범이다. 이번 신곡을 통해 재치와 입담 속 숨겨두었던 감성 발라더 면모를 자랑할 계획이다.

다크비(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자체제작돌’ 다크비의 귀환

신인 그룹 다크비(DKB)가 25일 두 번째 미니앨범 ‘러브(LOVE)’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오늘도 여전히(Still)’는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수장 용감한 형제를 필두로 프로듀서 MABOOS, 레드쿠키, 다크비 멤버가 참여한 곡이다. 소속사 측은 “다크비 멤버들이 각각 작사·작곡에 참여해 대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를 음악에 녹여 진정성을 더했다”고 전했다.

김우석(사진=티오피미디어)
◇‘적월’로 돌아오는 ‘솔로’ 김우석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 출신 김우석이 25일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다. 타이틀곡은 ‘적월(赤月)(Red Moon)’이다. 치명적이면서도 섹시한, 거친 남성미가 느껴지는 반전 매력의 곡이다. 김우석은 신곡 ‘적월’에 대해 “새벽 1시쯤에 달이 떠 있을 때 혼자나 친구와 함께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개해 기대감을 높인다.

백현(사진=SM엔터테인먼트)
◇백현의 달콤한 유혹 ‘캔디’

엑소 백현이 25일 두 번째 솔로앨범 ‘딜라이트’를 발표한다. 타이틀곡 ‘캔디’는 중독성 있는 신스 사운드와 물결치듯 전개되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가사에는 백현이 지닌 무한한 매력을 여러 가지 맛의 사탕에 비유했다. 퍼포먼스 역시 백현의 유니크한 에너지를 담은 동작들로 구성된 만큼 ‘보고 듣는’ 매력이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몬스타엑스(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판타지아’로 돌아오는 몬스타엑스

그룹 몬스타엑스가 26일 새 앨범 ‘판타지아엑스(FANTASIA X)’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판타지아(FANTASIA)’는 몬스타엑스의 시그니처인 에너제틱함과 파워풀함을 집약한 곡이다. 몬스타엑스 특유의 음악색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곡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주헌·아이엠의 자작곡이 수록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믿고 듣는’ 몬스타엑스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지훈(사진=마루기획)
◇한층 더 성숙해진 박지훈

가수 박지훈이 26일 세 번째 미니앨범 ‘더 더블유(The W)’로 컴백한다. ‘더 더블유’는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날아오르자는 아티스트로서의 포부를 표현한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윙(Wing)’이다. 빠른 EDM과 중독성 강한 뭄바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박지훈의 새로운 변신이 기대된다.

원위(사진=RBW)
◇원위, 첫 정규로 대세밴드 정조준

보이밴드 원위가 26일 첫 정규앨범 ‘원(ONE)’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는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김도훈과 서용배의 곡으로, 멤버 키아 역시 작사에 참여하며 윈위만의 감성을 녹여냈다. 특히 리드미컬하고 캐치한 사운드를 다채로운 구성에 담아내 보이밴드의 정체성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노래가 탄생했다는 후문이다.

펀치(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펀치, 5개월 만에 전하는 ‘안부’

가수 펀치가 27일 새 디지털 싱글 ‘안부’를 공개한다. ‘안부’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싱글 ‘그때의 우리’ 이후 펀치가 약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따스한 봄에 어울리는 상쾌한 곡이자 유니크한 보컬이 돋보이는 ‘안부’는 애절한 가사와는 다른 분위기의 청아한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블랙핑크(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X레이디 가가 ‘특별한 컬래버’

그룹 블랙핑크와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입을 맞춘 ‘Sour Candy’가 29일 발매된다. 동서양을 대표하는 팝스타의 협업 자체만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일찌감치 쏠린 상황이다. ‘Sour Candy’를 시작으로 블랙핑크는 6월 선공개 타이틀곡, 7~8월 스페셜 신곡에 이어 9월 첫 정규앨범을 발표할 계획이다.

마마무 문별(사진=RBW)
◇문별, 마마무 첫 리패키지 앨범 발매

그룹 마마무 문별은 29일 리패키지 앨범 ‘門OON: Repackage’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부재’는 RBW의 프로듀서 박우상이 작사·작곡했으며, 문별 역시 작사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특히 마마무 멤버 중 처음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하는 만큼 이번 앨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가 크다.

이진아(사진=안테나)
◇이진아 신곡, 2년 만이야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오는 29일 약 2년 만의 신곡 ‘Dangerous Dream’를 발표한다. ‘Dangerous Dream’은 언제나 깨어있는 마음으로 꿈을 좇고 싶은 마음을 담은 곡이다. 이진아의 진솔한 내면을 비추는 가사와 캐치한 코러스 멜로디, 재지한 스타일의 피아노가 인상적이다. 매번 개성이 뚜렷한 결과물을 보여준 이진아인 만큼, 오랜 만에 공개하는 신곡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