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뉴스9' 임영웅 "영웅시대는 내 전부…해외 팬과도 공감하고파"

김보영 기자I 2023.06.03 09:12:39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가수 임영웅이 팬들을 향한 진심과 함께 해외 진출의 꿈을 드러냈다.

임영웅은 지난 2일 오후 방송된 KBS ‘뉴스9’에 출연해 단독 예능 출연을 결심한 이유, 팬클럽 영웅시대를 향한 감사함과 사랑, 해외 활동 계획 등을 솔직히 털어놨다.

최근 임영웅은 KBS2 ‘마이 리틀 히어로’를 통해 최초로 단독 예능에 출연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그는 예능 출연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제가 최근 방송을 많이 안 나왔다. 그런데 제가 TV에 나오기만을 기다리다 한 팬의 어머님이 돌아가셨다는 사연을 듣고 결심했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자신의 평소 성격은 내향적이지만, 팬들 앞과 무대에서만큼은 높은 텐션을 보여주려 노력한다는 임영웅. 그는 이번 예능에서 팬들에게 최대한 자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소망을 전했다. 그는 “진짜 내 모습은 말수가 적고 편안한데 이번에는 그런 모습으로 (방송에) 임하자, 오랜만에 방송이라 쑥스러웠지만 숨김없이 있는 그대로 마음을 열어놨다”며 “또 제작진이 하라는 대로 다 내려놨다”고 털어놓으며 쑥스럽게 미소지었다.

임영웅의 인기는 가히 신드롬급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며 승승장구 하던 그는 최근 팬클럽 영웅시대의 가입 수가 19만 명을 돌파한 상황. 임영웅은 “항상 꿈만 같다. 믿기지 않는다”며 “제 삶을 살게 해줬고 내 꿈을 이루게 해줬다. 내 목표에 도전하게 해준 영웅시대는 나의 전부”라고 팬들에게 고마움과 진심을 표현했다.

올해의 목표는 활동 범위를 넓혀 해외에 진출하는 것이라고. 임영웅은 “더 많은 세대, 해외에 계신 분들과 공감하고 싶다”며 “음악 스펙트럼도 넓혀 해외 팬들과 더 많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내비쳤다.

꿈을 꾸는 이들에게 진심어린 응원의 조언도 건넸다. 임영웅은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는 말이 있다”며 “간절히 바라고 생생히 꿈꾸면 못 이룰 게 없는 것 같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