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차, 싼타페 성능·외관튜닝 '튜익스 팩' 출시

김형욱 기자I 2013.03.03 09:00:00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3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의 주행 성능을 높이고 외관을 꾸미기 위한 커스터마이징(튜닝) 사양 ‘튜익스 팩’을 내놨다.

튜익스(TUIX)는 현대차가 각 차종별로 내놓고 있는 제조사 공인 튜닝 브랜드다. 지난 2010년 첫 출시 이래 현재 아반떼와 벨로스터, 쏘나타, 투싼ix 등 차종에 맞춘 튜익스 제품이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싼타페 튜익스 팩은 고성능 외관 이미지의 바디키트(body kit)과 19인치 오즈(OZ) 휠 및 미쉐린 타이어, 제동성능을 높인 브렘보 브레이크 키트, 운전의 재미를 높인 스포츠 서스펜션 키트 등 4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앞·뒤·측면 스커트, 듀얼 머플러로 구성된 바디키트와 오즈 휠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나머지 타이어·브레이크·서스펜션은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튜익스 팩 장착을 위해선 싼타페를 사기 전에 미리 주문하거나 현대차 전국 정비망 블루핸즈나 블루멤버스 홈페이지(http://blu.hyundai.com)에 문의하면 된다. 출고 이후의 추가 장착은 곧 서비스 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과 멋을 표현하려는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향후 출시될 신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3일 싼타페 성능·외관 튜닝을 위한 ‘싼타페 튜익스 팩’을 출시했다. 사진은 튜익스 키트를 장착한 차량 모습. 현대차 제공


▶ 관련기사 ◀
☞현대차, 2월 美판매 견조..기아차는 감소세 전환
☞美 자동차판매, 2월도 호조..`빅3` 견조한 성장
☞현대차 아반떼HD, 中서 100만대 판매 돌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