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차비도 없었다"는 이준, 강한나·이혜리와 우수상 수상[2022 KBS 연기대상]

김현식 기자I 2023.01.01 01:02:06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배우 이준, 강한나, 이혜리가 3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22 K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먼저 ‘붉은단심’ 이태 역의 이준은 “감회가 새롭다. 예전엔 차비가 없어서 걸어서 다닐 때도 있었는데 어느덧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기쁘다. 아이돌 가수에서 배우가 됐을 때 두려움도 많았다. 이번 작품의 경우 3번 정도 거절했는데 그때 제가 하면 하겠다는 뉘앙스를 풍겨주신 강한나씨에게 감사드린다. 덕분에 좋은 배우가 된 것 같아 굉장한 기운을 얻어 촬영에 임할 수 있었고, 촬영 때도 엄마처럼 보듬어줘서 작품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붉은단심’에서 유정 역을 맡은 강한나는 “이렇게 큰 상 받게 될 줄 몰랐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연기한 지 10년째인데 연기로 상을 처음 받는다. 너무나 기쁘고 의미 있는 하루로 기억될 것 같다. ‘붉은단심’ 스태프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했다.

‘꽃피면 달 생각하고’ 강로서 역의 이혜리는 “뜻밖의 상을 받았다”며 “작품을 함께한 제작진과 배우분들, 소속사 스태프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싶다”고 했다. 이어 “연기한 지 어느덧 10년이 됐다. 아직도 부족한 게 많고 더 나아갈 길이 많은데 늘 끊임없이 치열하게 연구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2022 KBS 연기대상’은 미니시리즈, 일일드라마, 주말드라마, 단막극(드라마 스페셜) 등 올해 KBS 1TV와 2TV에서 방송한 작품들을 아우르는 시상식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