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박진영, 구원파 의혹 해명 "전혀 아냐…아직도 종파 없어"

김가영 기자I 2020.08.13 06:36:53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가수 박진영이 ‘구원파’ 의혹에 대해 “전혀 아니다”고 해명했다.

‘라디오스타’(사진=MBC)
지난 12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 박진영은 자서전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박진영은 “책이 나온다. 쓰다보니까 제가 중요한 시점에 ‘라스’에 나왔더라. ‘라디오스타’에서 제가 얘기했던 고민이 잘 나와있다”며 “그걸 책에 실으려면 허락을 맡아야하는데 그렇게 비싼 줄 몰랐다”고 털어놨다.

김구라는 이 말에 “방송사에서 자료대여 사업을 한다”고 설명해 웃음을 안겼다.

MC들은 “책이 집에 왔더라”고 입을 모았고 김구라는 “매니저가 책을 읽고 오라고 해서 ‘회장님 지시 사항이냐?’고 물어봤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진영은 책을 쓴 이유에 대해 “예루살렘 성경 공부 후 머리로는 알겠는데 안 믿어지는 거다. 그때 친구가 ‘진영아 성경을 가르쳐달라’고 했다. ‘네가 가르쳐주는게 이해가 잘 된다’고 하더라. 저는 안 믿는데. 그래서 할 수 없이 함께 공부를 하는데 5일째 친구가 ‘나 믿어져’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자기는 믿어진다고 하더라. 가르쳐준 사람은 안 믿는데”라며 “친구가 꼭 들려주고 싶은 동생이 있다며 후배를 데리고 왔다. 그래서 공부방이 커졌다. 사람이 많아질 때마다 괴롭다. 저는 안 믿는데. 그러다가 성경을 보다가 2017년 믿어졌다”고 설명했다.

“영적인 체험을 쓴 거냐”는 김구라의 질문에 박진영은 “처음으로 믿음을 갖고 가르치니까 얼마나 재밌느냐. 그때 재밌어졌을 때 보도가 나온거다”고 구원파 의혹 보도를 언급했다.

박진영은 “그 분이 제가 어떤 종교의 임원으로 활동한다고 쓰셨다. 전혀 아니다. 우리는 어떤 곳과도 연결된 게 아니다. 우리끼리 했다”며 “언론들이 취재해봤더니 아닌거다. 그런데 아무도 정정기사를 내주지 않았다”고 호소했다.

이어 “며칠이 지났더니 흥분하지 말고 책을 써야겠다 생각했다”며 “저는 종파가 없다. 아직도 우리끼리 한다”고 해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