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승환 "이 세상 최고 가치는 남녀간 사랑...하지만 연애는 아직"

유숙 기자I 2007.11.25 10:34:24
▲ 가수 이승환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유치한 게 좋아요.”

장난감 공장 공장장을 꿈꿨던, 만 42세의 남자 이승환. 그는 최근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경제야 놀자’에서 각종 장난감과 최신식 게임기가 가득한 집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11월 초 새 앨범 ‘말랑’을 내고 인터뷰를 통해 만난 이승환은 “유치한게 좋다”고 당당히 밝혔다. 그는 “키치스러움이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말”이라며 “옛날엔 이런 점을 감추고 다른 이들 앞에서 점잖게 행동할까 생각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내 취향과 취미에 대해 ‘나이답지 못하다’고 안 좋게 보는 시선도 물론 있다”면서 “그러면서 사람들은 내게 동안의 비결을 물어온다. 그럼 난 ‘내 취향과 취미를 스스로 흡족해하면서 누리는 것에서 자유를 얻기 때문’이라고 답한다. 사람들이 타인의 취향을 인정해줄 줄 아는 여유를 가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나이가 들수록 자유로워지고 눈치를 안 보고 살면서 행복함을 느끼게 됐다는 이승환은 “남자들에게는 가슴 속에 늘 어린애가 있는데 사회적 통념 때문에 억누르고 살 뿐”이라며 “조금씩, 한번쯤 꺼내보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또래 남성들에게 장난감 수집 등 자신의 취미를 권하기도 했다.

이승환은 이처럼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은 듯 보였다. “진한 사랑도 해봤고 멋진 공연도 해봤고 하고 싶은 음악도 거의 다 해봐서 여한이 없다”는 이승환은 “행복하게 사는 것이 삶의 목표가 됐고 최선의 가치는 남녀간 사랑에 있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그런 그에게 날씨도 추워졌는데 외롭지는 않냐고 묻자 그는 “평일에는 스케줄 등으로 바쁘게 지내다 주말이 되면 갑자기 할 일이 없어 외롭다. 그래서 정석원과 주말부부처럼 지낸다. 주말만 되면 전화 통화를 오래 하면서 나라 경제까지 걱정한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이승환은 ‘연애는 아직’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이승환은 "멋진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7월부터 술까지 끊었고 당분간은 연말 공연에만 집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라이브 황제' 이승환 "공연은 결국 쇼가 아닌 사람과 음악의 만남"

 
▶ 주요기사 ◀
☞빅뱅 "'환상속의 그대' 샘플링, 서태지 선배님 반응 궁금"
☞오현경 복귀작 '조강지처클럽' 최고시청률 경신... 20% 눈앞
☞IMF 특집 다큐 '그 배는...' 낮은 시청률 불구 호평 쇄도
☞[최은영의 패셔니스타]청룡을 빛낸 스타들..전문가 선정 베스트&워스트 드레서
☞니모 "신비 시절 만난 소녀시대, '언제 저리 컸나' 싶어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