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추락하던 전북 한숨 돌렸다, 광주 꺾고 첫 승... 포항은 1위 질주

허윤수 기자I 2024.04.15 00:41:34
전북이 광주를 상대로 시즌 첫 승에 성공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깊은 부진의 늪에 빠졌던 전북현대가 광주FC를 잡고 반등 발판을 마련했다.

전북은 1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7라운드 안방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송민규의 결승 골로 광주를 2-1로 제압했다.

개막 후 리그 6경기 연속 무승(3무 3패)에 허덕였던 전북은 7경기 만에 염원하던 첫 승 달성에 성공했다. 순위도 12위에서 10위로 두 계단 뛰어올랐다.

1승이 간절한 전북이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17분 프리킥 상황에서 문전에 있던 이재익이 슈팅 방향만 살짝 바꾸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북의 한 골 차 리드가 이어지던 경기는 막판 급격하게 요동쳤다. 후반 37분 광주 정호연의 크로스가 그대로 흐른 걸 골키퍼가 가까스로 막아냈다. 문전에 있던 이건희가 밀어 넣으며 규균형을 맞췄다.

승리를 향한 간절함은 전북이 조금 더 앞섰다. 후반 45분 광주 골키퍼 이준의 공을 비니시우스가 가로챘다. 이어 흐른 공을 송민규가 마무리하며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전북이 감격스러운 첫 승에 성공한 반면 광주는 5연패의 늪에 빠졌다. 순위 역시 9위에 머물렀다.

포항이 서울과의 ‘김기동 더비’를 승리로 장식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같은 날 포항스틸러스는 FC서울과의 ‘김기동 더비’에서 승리했다.

포항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의 원정 경기에서 폭발적인 득점력을 자랑하며 4-2로 승리했다. 2연승과 함께 6경기 연속 무패(5승 1무)를 달린 포항은 선두 자리를 지켰다. 5경기 무패(2승 3무)가 끝난 서울은 6위에 자리했다.

포항은 지난 시즌까지 팀을 이끌었던 김기동 감독의 서울과 마주했다. 포항이 적지에서 앞서갔다. 전반 15분 코너킥 상황에서 허용준이 선제골을 터뜨렸다. 서울은 전반 추가시간 손승범의 동점 골과 후반 19분 윌리안이 역전 골로 경기를 뒤집었다.

포항은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7분 완델손의 크로스를 이호재가 동점 골로 연결했다. 4분 뒤엔 또다시 완델손의 크로스가 나왔고 박찬용이 방향만 바꾸는 절묘한 터치로 역전 골을 터뜨렸다. 포항은 후반 추가시간 정재희가 쐐기 골을 터뜨리며 첫 ‘김기동 더비’의 승자가 됐다.

디펜딩 챔피언 울산HD는 주민규와 이동경이 맹활약하며 강원FC를 4-0으로 대파했다. 김천상무는 제주유나이티드 원정에서 2-0으로 완승하며 선두 포항을 승점 1점 차로 추격했다.

수원FC가 대전을 상대로 무승 탈출에 성공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수원FC와 대전하나시티즌의 무승팀 간의 대결에선 수원FC가 웃었다. 수원FC는 14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대전을 1-0으로 따돌렸다.

수원FC는 후반 5분 안데르손의 전진 패스를 받은 이재원이 수비수를 따돌린 뒤 골키퍼와 맞선 상황을 마무리했다.

최근 3무 2패 후 6경기 만에 승리한 수원FC는 8위에 올랐다. 반면 대전은 시즌 첫 연패에 빠지며 최하위로 추락했다.

같은 날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유나이티드와 대구FC는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전반 21분 인천이 김동민의 선제골로 앞서갔으나 후반 8분 대구 요시노가 동점 골을 터뜨리며 무승부를 기록했다.

인천과 대구는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