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태지 새 '교실이데아' 뮤비서 13년전 악마파동 비웃어

유숙 기자I 2007.11.27 08:49:02
▲ 가수 서태지


[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가수 서태지의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 서태지 15TH 애니버서리’의 리믹스 음원 6곡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가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된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교실이데아’와 ‘컴 백 홈’의 리믹스 버전으로 이중 ‘교실이데아’의 뮤직비디오가 29일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 싸이월드, 도시락, 옙을 통해 선공개된다.

‘교실이데아’는 지난 1994년 발표된 서태지와 아이들 3집의 강력한 하드코어 메틀랩으로 발표 당시 한국의 일그러진 교육 현실을 비판하며 학교와 입시에 구속 받는 청소년들의 억눌린 마음을 대변해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교실이데아’는 음반을 거꾸로 돌리면 ‘피가 모자라’라는 소리가 나온다는 일명 '악마파동'으로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번 새로운 뮤직비디오의 엔딩 장면은 13년 전의 악마파동을 선동한 미디어를 비웃기라도 하듯 신문에 얼굴이 완전히 덥혀 버린 서태지가 ‘피가 모자라’라는 악마의 소리와 함께 얼굴에서 신문을 뜯어내는 장면이다.

이밖에도 '컴백홈' 리믹스 버전, '워치 아웃', '대경성', '인터넷전쟁', '하여가'의 리믹스 버전 등 총 6곡의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서태지 데뷔 15주년 기념공연 불참...영상 인사 가능성도 적어
☞서태지, 15주년 기념음반 예약 폭주... 음반매장도 모처럼 활기
☞서태지, 20억원 받고 컴백...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 이어 정규 8집 예정
☞서태지, 가수들이 뽑은 가장 존경하는 가수 1위
☞서태지, 컴백 가시화…음반 불황 해결사 될까

▶ 주요기사 ◀
☞쫓는 '왕과 나', 더 멀리 도망가는 '이산'
☞'무한도전의 그녀' 고나은, 뮤비서 샤워신 공개
☞고소영, 출연 무산 '못된 사랑' 방영 앞두고 연기 재개 본격화
☞신장암 투병 여운계, 건강 회복하고 연기활동 재개
☞이명박 '로꾸거', 권영길 '빠라빠빠'... 대선 로고송 전쟁 시작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