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스터스 열리는 오거스타GC에서 '우주쇼' 관측..오후 2시께 부분 일식

주영로 기자I 2024.04.09 04:40:14

8일 입장객에 태양 관측 안경 무료로 나눠줘
오후 1시45분부터 부분 일식 '우주쇼' 펼쳐져

8일(현지시간) 오후 1시 45분부터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팬들이 입장할 때 받은 태양 관측 안경을 쓰고 일식을 관측하고 있다. (사진=AFPBBNews)
[오거스타(미국 조지아주)=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와~ 신기하다.”

골프팬들이 마스터스가 열리는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일제히 하늘을 바라보는 이색 광경이 펼쳐졌다.

8일(현지시간) 오후 1시 45분부터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선 일식이 연출되는 광경이 펼쳐졌다. 특별한 광경이 펼치지자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은 이날 골프장을 찾는 갤러리들에 일식을 관찰할 수 있는 태양 관측 안경을 하나씩 증정했다.

종이로 만든 안경은 양쪽에 마스터스를 상징하는 로고를 넣었고, 테두리는 녹색으로 만들었다. 안경에는 주의 사항도 적혀 있고, 안경을 나눠주는 진행 요원들도 “태양 관측 안경 없이는 태양을 쳐다보지 말라”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미국 골프위크와 인터뷰한 한 골프팬은 “정말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됐다”라며 “같은 날 일식과 마스터스를 준비하는 선수들을 모두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나쁘지 않다”라고 말했다.

미국 ABC와 CBS,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에선 지역에 따라 개기 일식 또는 부분 일식이 진행되는 ‘우주쇼’가 북미 대륙에서 7년 만에 관측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은 성명을 통해 이날 오후 1시 45분부터 4시 20분까지 코스에서 일식을 관찰할 수 있다고 홍보하며 팬들에게 안경을 나눠줬다.

오후 1시 30분이 지나자 코스 곳곳에선 안경을 쓰고 태양을 관측하는 팬들이 하나둘씩 늘었다. 이어 1시 45분부터 일식이 시작되자 팬들은 “신기하다”라며 골프장에서 펼쳐진 이색 광경을 즐겼다. 오후 4시 20분까지 예정된 일식은 오후 3시 8분에 절정에 달했다. 달이 태양의 75%를 가렸다. 미 항공우주국(NASA)에 따르면, 북미 지역에서 관측되는 개기 일식은 2017년 8월 21일 이후 처음이며, 이후에는 2044년 8월 23일에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