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1년 12월 첫째 주 ‘띠별 운세’

최민아 기자I 2021.11.27 00:07:00
[이데일리 그래픽 최민아 기자] 2021년 12월 첫째 주 띠별 운세입니다.

△쥐띠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조금만 참고 버티세요. 어려움이 물러가고, 더 큰 즐거움이 찾아올 거에요.

60년생 - 주위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오는 시기입니다. 주변 인맥이나 대인관계를 잘 관리하세요.

72년생 -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도록 하세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현재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남의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96년생 -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적극적으로 발로 뛰어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소띠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르세요. 특히 법이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61년생 -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순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73년생 - 너무 의욕만 앞세우거나 남들보다 앞서가지 마세요.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85년생 -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 나서지 마세요.

97년생 -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이 아니면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띠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리도록 하세요.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입장보다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세요.

74년생 - 자존심을 앞세우기보다 실속을 중시하세요. 경쟁보다 대화와 타협을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86년생 -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때입니다. 귀에 거슬리는 말도 잘 새겨 듣도록 하세요.

98년생 -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얕잡아 보지 마세요. 뛰는 사람 위에는 나는 사람이 있는 법이에요.

△토끼띠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반가운 소식이나 기다리던 사람이 찾아올 수도 있어요.

63년생 -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 귀를 기울이세요. 다른 사람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는 마세요.

87년생 - 혼자 모든 성과를 차지하려고 하지 마세요. 얻는 것이 있으면 주위와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자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익히도록 하세요.

△용띠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보세요.

64년생 -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어려운 일은 주위 사람의 힘을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76년생 - 오랜 시간 고민하던 일들이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다만, 안일한 태도나 지나친 낙관은 피하세요.

88년생 -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버리도록 하세요. 마음을 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뱀띠

언제 어디서든 솔직하고 정정당당하게 행동하세요.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깨끗이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 공정하고 투명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공적인 일과 사적인 감정을 잘 구분하세요.

77년생 -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중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을 부리지 마세요.

01년생 - 불평, 불만을 겉으로 드러내지 마세요. 손윗사람 눈 밖에 날 만한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

대인운이 좋으니 모임이나 약속을 잡아보세요. 뜻밖의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어요.

66년생 - 겉은 화려하지만 실속은 부족한 시기입니다. 너무 체면만 앞세우지 말고 실속도 잘 챙기세요.

78년생 - 작은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작은 것을 탐하거나 더 큰 것을 잃을 수가 있어요.

90년생 - 조용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괜히 앞에 나서거나 아는 척을 하지 마세요.

02년생 - 중요한 일은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처리하세요.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어요.

△양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처하세요.

67년생 - 손윗사람으로서 명예와 체통을 지키세요. 매사에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적당한 양보와 타협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이 옳다고 해도 너무 목소리를 높이지 마세요.

91년생 -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멀리 하세요. 문제가 될 만한 일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에요.

03년생 - 눈과 귀는 열고 입은 무겁게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아무리 급해도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마세요. 매사에 여유를 갖고 느긋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금전 거래는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돈이 오고 가는 일들은 신중히 결정하세요.

68년생 - 한 두 번의 성공에 자만하거나 우쭐하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 재물과 명예를 한번에 거머쥘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잘 모르는 일이나 분야에 뛰어들지 마세요.

92년생 -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세요.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자신의 지위와 본분에 충실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57년생 - 가까운 친구나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연락해 보세요. 동창회나 모임에 나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69년생 - 참고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성공이 불확실한 일에 뛰어들지 마세요.

81년생 - 지난 일이나 과거에 미련을 갖지 마세요. 과거보다는 현재와 미래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93년생 -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야 하는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세요.

△개띠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부지런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58년생 -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눈 앞의 이익보다 좀 더 먼 미래를 내다보세요.

70년생 - 아무리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작고 사소한 일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남의 일이나 책임을 대신 떠안지 마세요.

94년생 - 자신이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마세요.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잡지 못할 수 있어요.

59년생 - 집안에 웃음이 넘치고 기쁨이 가득한 시기입니다. 다만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풀도록 하세요.

71년생 - 일의 경중과 우선 순위를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 주변의 시기나 모함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남에게 흠 잡힐 만한 일은 삼가도록 하세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